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사는 집의 반전
누구보다 많은 재산을 가졌지만, 무소유를 선언한 일론 머스크. 그가 현재 살고 있는 집의 내부가 공개됐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전기를 집필한 작가 월터 아이작슨은 최근 트위터(혹은 ‘X’)를 통해 머스크의 집 내부를 찍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사진에는 작은 주방과 거실 탁자의 모습이 담겼고, 로켓 모양 피규어와 의자에 걸린 테슬라 ‘플레이드 모드’ 그래픽이 그려진 재킷 등이 시선을 끕니다. 침실 2개짜리 작은 집은 억만장자의 집이라기엔 의외로 소박하고 평범하죠.
지난해 머스크는 직접 침실 일부를 공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외의 내부 공간이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머스크가 이렇게 작은 집에 살게 된 데는 나름의 배경이 있습니다. 2020년 5월 그는 자신의 부동산을 포함한 거의 모든 자산을 매각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당시 그는 “주택을 소유하지 않겠다”고 밝혔죠. 이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그는 2020년 6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소유하고 있던 7채 모두를 팔아 총 2,500만 달러(약 329억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가 자신 소유의 집을 모두 판매한 것은 화성에 도시를 건설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그는 스페이스X 사옥에 설치한 5만 달러, 한화로 약 6,500만원짜리 조립식 주택에 거주하겠다고 밝힌 바 있죠. 다만 사진 속 집이 그가 언급한 이동식 주택인지는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포토
- Twitter(X), Getty Images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