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메시의 월드컵 우승 유니폼이 경매에 나온다

2023.11.24

메시의 월드컵 우승 유니폼이 경매에 나온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 각종 기록 메이커인 그에게 곧 새로운 기록이 추가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Getty Images

지난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던 메시의 유니폼이 경매에 나옵니다. 경기 중 그가 직접 착용했던 바로 그 유니폼입니다.

@leomessi

미국 소더비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메시가 카타르 월드컵 경기에서 착용한 셔츠 6장을 경매에 부칠 예정입니다. 메시가 조별 리그 2경기와 16강·8강·4강·결승전에서 입은 것들입니다.

소더비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이 셔츠들은 메시의 위대함과 그가 세계 축구에 남긴 업적을 계속 상기시켜줄 것이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의 가치는 1,000만 달러 이상으로 추산되고, 스포츠 기념품 중 가장 가치 있는 컬렉션이 될 것”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leomessi

스포츠 스타들의 유니폼은 경매에서 높은 금액에 낙찰되곤 하는데요. 지난해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의 유니폼이 1,010만 달러(약 130억원)에 낙찰되며 스포츠 선수가 경기에서 착용한 옷 중 역대 최고가를 기록한 바 있죠.

올해 36세인 메시가 다음 월드컵에도 나올지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그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출전 여부에 대해 부정적인 답변을 내놓은 바 있는데요. 만약 다음 월드컵에 출전하지 않는다면 이번 경매에 나온 유니폼은 메시의 마지막 월드컵 유니폼이 됩니다.

Getty Images

과연 메시의 월드컵 유니폼은 얼마에 낙찰될까요? 경매 수익금 일부는 메시가 설립한 ‘레오 메시 재단’이 지원하는 스페인의 아동 병원에 기부돼 희귀 질환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포토
Getty Image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