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기 구, 브릿 어워즈 노미네이트
음악계와 패션계를 오가며 활약하는 스타 DJ 겸 프로듀서 페기 구. 독일 베를린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그녀는 전 세계적 팬덤을 거느린 ‘월드클래스’ DJ입니다. 페기 구의 2024년은 시작부터 뜨겁습니다. 얼마 전 영국 BBC 라디오1의 올해 가장 유망한 뮤지션 3위에 선정되는가 하면, 2024 코첼라 페스티벌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리면서 주목받았죠.
페기 구의 위상이 얼마만큼인지 가늠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사건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영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인 브릿 어워즈(The Brit Awards)에 그녀가 노미네이트됐거든요.
브릿 어워즈 측이 발표한 올해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페기 구의 싱글 ‘(It Goes Like) Nanana’가 ‘올해의 인터내셔널 송’ 부문 후보가 됐습니다.
‘올해의 인터내셔널 송’ 부문에서 한국 뮤지션이 수상 후보로 지목된 건 페기 구가 처음입니다. 올해 브릿 어워즈의 해당 부문에는 빌리 아일리시, 도자 캣, 올리비아 로드리고, 시저 등 쟁쟁한 후보들이 올라 치열한 경쟁이 예고됩니다.
브릿 어워즈 수상 후보에 오르는 게 어느 정도 주목할 만한 일인지 볼까요? 2021년과 2022년에는 방탄소년단, 2023년에는 블랙핑크가 ‘올해의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수상 후보에 오른 적 있죠.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K-팝 그룹에 이어 페기 구가 후보에 올랐다니 대단한 성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과연 그녀가 이번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품에 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포토
- Getty Images, Instagram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