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지드래곤, 카이스트 교수 됐다

2024.06.05

지드래곤, 카이스트 교수 됐다

오랫동안 몸담았던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새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둥지를 틀고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 지드래곤. 하반기 컴백 예고와 함께 뜻밖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모두를 놀라게 할 소식입니다. 지드래곤이 카이스트(KAIST) 교단에 오릅니다.

Photo by 홍장현

5일 카이스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기계공학과 특임 교수에 임용되어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 특강을 진행합니다. K-팝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겪은 바와 삶을 공유해 학생들에게 세계를 바라보는 비전과 통찰, 창의적 영감을 심어줄 예정입니다.

임용 기간은 2026년 6월까지 2년입니다. 그는 카이스트 글로벌 앰배서더로도 임명돼 카이스트 해외 홍보 강화에도 일조하게 됩니다. 지드래곤은 카이스트의 다양한 기술을 예술과 문화 콘텐츠에 접목하는 공동 연구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Photo by 홍장현

지드래곤은 “수많은 과학 천재를 배출하는 카이스트의 초빙 교수가 돼 영광”이라며 “최고의 과학기술 전문가들과 엔터테인먼트 영역이 만나 큰 시너지, 즉 ‘빅뱅’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분야의 한계를 넘어 더 큰 창작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는 지드래곤. 앞으로 그가 일으킬 또 다른 ‘빅뱅’은 어떤 영향력을 끼치게 될까요?

포토그래퍼
홍장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