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제니퍼 로페즈가 아이들과 함께 먹는 채소

2024.07.07

by 황혜원

  • Alessandra Signorelli

제니퍼 로페즈가 아이들과 함께 먹는 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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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퍼 로페즈는 최근 <헬로(Hello!)> 매거진 인터뷰에서 쌍둥이 에메·맥스와 자신의 건강한 식단으로 악명 높은 식습관을 언급했습니다. 놀라운 외모의 비결을 묻자 그녀는 “녹색 채소, 아스파라거스, 방울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을 많이 먹는다”고 답했죠.

방울 양배추(또는 양배추)는 제니퍼 로페즈 같은 지치지 않는 건강 마니아뿐 아니라 정통 미식가의 식단에서 빠지지 않으며, 세계적인 셰프들이 좋아하는 식재료입니다. 아린 맛과 향 때문에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지만, 방울 양배추가 건강에 좋은 채소라는 건 의심할 여지가 없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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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울 양배추가 몸에 좋은 이유

이 미니 양배추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입니다.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A·C, 베타카로틴, 칼륨, 철분, 퓨린 등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농축되어 있습니다. 벨기에, 특히 브뤼셀 근교에서 유래한 채소로 주로 북유럽에서 재배합니다.

영양가와 칼로리

방울 양배추 100g은 약 40cal를 제공하며, 단백질 45%, 탄수화물 43%, 지방 1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울 양배추의 특성

– 눈 건강과 망막 보호에 유익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로티노이드, 루테인·제아잔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 콜라겐 합성에 유용한 비타민 A(레티놀)·C·E 덕분에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 섬유질 함량이 높아 소화를 촉진하고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심혈관 및 신경 퇴행성 질환을 완화합니다.
– 엽산이 들어 있으니 임신 중에 꼭 챙겨 먹어야 합니다.
– 포만감을 주므로 저칼로리 다이어트에 이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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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작용 및 금기 사항

– 비타민 K 농도가 짙기 때문에 항응고제의 약효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해 다량 섭취하면 내분비선 기능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이들은 피해야 합니다.
– 소화기관에서 분해하기 어려운 복합 당분 라피노즈와 복부 팽만감을 유발하는 발효성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소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장염과 위장 장애가 있는 분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맛있게 요리하는 레시피 5

다재다능하고 칼로리가 낮은 방울 양배추는 고기나 생선 요리의 가니시, 상상력이 풍부한 요리의 주인공으로 좋습니다. 5가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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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라탱
오븐에 구워 으깬 뒤 파르메산 치즈와 강황, 생강을 뿌려 먹거나 빵가루를 뿌려 그라탱으로 즐겨보세요.

2. 오븐 구이
방울 양배추에 훌륭한 맛을 더하는 쉬운 레시피입니다. 오븐에 구운 뒤 반으로 자르고 향신료와 양념을 섞어 맛있게 구워냅니다.

3. 샐러드
칼이나 슬라이서로 아주 얇게 썰어 샐러드 재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케일과 아보카도, 병아리콩, 견과류, 닭고기 등 생각나는 재료를 다 넣어 나만의 시저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4. 찌거나 구워 먹기
가장 간단한 레시피는 방울 양배추를 찌는 것입니다. 더 맛있게 먹으려면 으깬 뒤 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워 향신료나 호두, 헤이즐넛을 추가하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살짝 뿌려주세요.

5. 아침엔 주스로
아침 식사용으로 스무디에 넣어 마실 수 있습니다. 사과, 당근, 생강, 레몬과 함께 갈아서 원기 회복과 활력을 주는 디톡스 음료를 만들어보세요. 제니퍼 로페즈의 빛나는 광채 피부를 우리도 꿈꿔보자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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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ssandra Signorelli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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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www.vogue.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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