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여름에 더 잘 어울릴 새로운 베이스 메이크업, 버터 스킨!
유리알 스킨이 트렌드 정점에 서 있는 지금, 유리알 스킨에 살짝 변주를 준 새로운 베이스 메이크업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름, 버터 스킨! 버터 스킨으로 메이크업을 한 셀럽들의 얼굴을 보니 봄과 여름에 무척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버터 스킨은 말 그대로 바르는 즉시 크리미하게 녹아드는 버터를 피부에 한 겹 씌운 듯한 메이크업 기법이에요. 백설기처럼 뽀얗고 하얀 유리알 스킨과 진한 올리브나 초콜릿색을 띠는 태닝 메이크업의 중간이라고 보면 됩니다. 유리알 스킨 같은 투명함과 반짝임은 유지하고, 대신 파운데이션과 브론저가 자연스럽게 섞여 버터처럼 톤 다운된 것이 특징이죠. 덕분에 건강하고 여유로운 무드를 낼 수 있습니다.


자기 피부보다 반 톤 정도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얇게 발라주세요. 모가 큰 브러시로 얇게 안쪽부터 펴 발라주면 됩니다. 물처럼 흘러내리는 가벼운 제형보다 크리미한 리퀴드 제형이 좋습니다. 피부 톤과 딱 맞는 컨실러로 눈 밑과 코 옆, 입가 등을 밝히면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생기가 없어 보일까 걱정이라면 치크를 더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핑크나 코럴처럼 화사한 색보다 버건디 혹은 브라운 컬러로 아주 얇게 색을 물들이듯 발라주면 좋습니다.

우아하고 관능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마스카라를 속눈썹 위아래에 모두 발라 눈매에 깊이감을 줘도 좋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입술에 립글로스나 립 오일을 얹어 광택감 있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겠군요.
- 포토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뷰티 트렌드
인제 그만 헤어져요, 자꾸만 질척이는 겨울철 정전기!
2026.01.16by 김초롱
-
패션 뉴스
브랜드 첫 앰배서더로 사랑하는 할머니를 선택한 자크뮈스
2026.01.26by 오기쁨
-
뷰티 트렌드
페이스 테이프, 리프팅의 신세계
2026.01.28by 신서영, Lena Dunham
-
라이프
단 10대! 생 로랑 Х 뱅앤올룹슨 턴테이블
2025.03.07by 오기쁨
-
웰니스
비상 비상! 겨울철 외출 후 피부가 간지럽고 따갑다면?
2026.01.09by 김초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