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과 여름, 청바지보다 유용할 치마 한 벌
화이트 롱스커트는 올 봄과 여름에도 어김없이 활약합니다. 몇 년 전부터 조금씩 입소문을 타다 지난여름 제대로 꽃을 피웠죠. 근 2년간 <보그>에서 다룬 기사만 슬쩍 세어봐도 두 손이 모자랄 정도입니다.
관련기사

일단 한번 입어보면 트렌드의 입김 없이도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아이템이라는 걸 알게 될 테지만요. 이번 시즌에는 타이밍까지 완벽합니다. 롱스커트가 애초에 1970년대 히피 문화를 중심으로 퍼진 아이템이니 보헤미안 스타일이 성행하는 올해 분위기와 딱 맞아떨어지죠. 차이를 가르는 건 스타일링입니다.

활용도는 청바지 못지않습니다. 여름에는 어쩌면 청바지보다 요긴하죠. 색의 힘이 큽니다. 깨끗한 컬러감은 흰 도화지처럼 모든 색과 산뜻하게 어우러집니다. 긴 길이는 스타일을 안정적으로 받쳐주고요.
볼륨감 있는 봄버 재킷이나 블레이저를 매치한다면 이상적인 환절기 룩이 완성됩니다. 스웨이드 재킷과 트랙 재킷은 올봄 가장 트렌디한 선택이고요. 부츠는 꼭 시도해봐야 할 멋이고, 여름에는 가죽 샌들 한 켤레면 더할 나위 없겠죠.

얇은 원단이 흩날리는 실루엣도, 셰이프가 견고한 디자인도 좋습니다. 레이스나 크로셰 스타일은 보헤미안의 낭만을 풍기고요. 너무 ‘기본적’이지 않은 기본을 원한다면 플리츠처럼 주름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을 선택하세요. A라인 스커트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제격입니다. 저지 소재나 드로스트링이 달린 스커트는 캐주얼 스타일에 감쪽같이 녹아들죠.
찬찬히 살펴보세요. 일주일 내내 입어도 질리지 않을 화이트 롱스커트를 골랐습니다.
추천기사
-
라이프
나야 집순이, 김연아!
2025.04.30by 박채원
-
Lifestyle
메종 페리에 주에가 선보이는 예술에 대한 찬사
2025.03.14by 이재은
-
아트
인간, 우리, 당신 그리고 나! 론 뮤익이 창조한 시대의 자화상
2025.04.17by 황혜원
-
패션 아이템
당신이 평생 입게 될 단 하나의 재킷
2025.04.29by 안건호
-
셀러브리티 스타일
'잘못된 바지' 입고 모습 드러낸 벨라 하디드
2025.04.30by 안건호
-
패션 트렌드
미디스커트의 유행, 경기 침체의 신호일까?
2025.04.30by 황혜원, Giulio Solfrizz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