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엄격해진 칸영화제 패션 룰
영화제 레드 카펫은 할리우드 스타들에게는 중요한 이벤트입니다. 어떤 룩을 입느냐에 따라 스크린 밖에서도 주인공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 칸영화제 레드 카펫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패션 룰이 적용되었거든요.

5월 남프랑스에서 펼쳐지는 세계적인 영화 축제, 78회 칸영화제가 시작됐습니다. 칸영화제 시사회 및 이벤트에 참석하는 스타들은 엄격하기로 악명 높은 패션 룰을 따라야 하는데요. 올해는 지침이 한층 더 강화됐습니다. 지침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먼저 ‘노출이 지나치게 심한 드레스’는 착용이 금지됩니다. 품위를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또 ‘트레인이 지나치게 긴 의상’은 동선 방해와 극장 내 좌석 배치 문제로 역시 허용되지 않습니다. 칸영화제의 메인 상영관인 뤼미에르 극장 계단에 레드 카펫이 깔려 있어 인상적인 사진이 많이 찍히는데요. 올해부터는 오후 7~10시에 상영되는 작품을 관람하는 게스트는 긴 드레스와 턱시도 형태의 이브닝 웨어를 착용해야 합니다.


만약 어떤 의상을 선택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칸영화제 측이 제시한 스타일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리틀 블랙 드레스, 칵테일 드레스, 짙은 색 수트, 블랙 팬츠와 수트 재킷, 블랙 또는 네이비 보타이나 짙은 색 넥타이입니다. 신발은 굽 높이와 상관없이 우아한 구두와 샌들을 신을 수 있지만, 스니커즈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번 영화제 패션 가이드라인이 확고하게 정해지면서 레드 카펫에서 어떤 룩을 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 누가 용감하게 규칙을 깰 것인지에 대해서도 긴장감이 감돌고 있죠. 현지 시간으로 1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78회 칸영화제의 다양한 레드 카펫 모먼트는 <보그>를 통해 확인하세요.
- 포토
- Getty Images
추천기사
-
라이프
다시 만난 트로이카 그리고 삼성전자
2025.05.12by 박채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5 멧 갈라 베스트 드레서
2025.05.06by 황혜원, Christian Allaire
-
패션 아이템
1990년대 모델과 셀럽이 즐겨 입었던 '스파게티' 톱이 돌아왔다
2025.05.08by 안건호
-
뷰티 트렌드
손질은 쉽지만 분위기는 남다른 셀럽들의 '고스트 컬' #뷰티인스타그램
2025.05.08by 하솔휘
-
셀러브리티 스타일
아우터보다 산뜻한 선택, 셀럽들의 가벼운 레이어드! #패션인스타그램
2025.05.07by 하솔휘
-
여행
음악 따라 떠나는 여행, 클래식 축제 3
2025.03.21by 이정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