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이 밋밋할 땐 앞머리를 꼬아주세요
어제는 화이트 드레스로 우아하게, 오늘은 오버사이즈 럭비 셔츠로 스포티하게! 패션은 무드가 극적으로 달라지는데, 헤어스타일은 매일 똑같다고요? 그렇다면 작은 킥을 사용해보죠. 바로 앞머리를 꼬아 키스 컬을 만드는 겁니다.
이번 멧 갈라에서는 많은 셀럽들이 1920년대로 돌아간 듯했어요. 두아 리파, 시드니 스위니, 아녹 야이 등 모두가 약속이나 한 듯 헤어라인을 키스 컬로 장식했거든요. 키스 컬은 모발을 몇 가닥 내서 둥글게 말아 이마에 딱 고정한 형태를 말합니다. 모발량이 적고 꼬인 모습이 아기 잔머리와 비슷해 베이비 컬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타일라와 캣츠아이 마농이 바로 키스 컬의 정석입니다. 잔머리를 물결 모양으로 고정했죠. 키스 컬을 연출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헤어라인을 살살 문질러 모발을 모아 모양을 잡아줍니다. 손가락도 좋지만, 칫솔을 사용하면 더 쉬워요. 모양을 잡아준 뒤 스타일링 제품으로 고정하면 완성. 키스 컬은 어떤 헤어스타일과도 잘 어울리지만 타일라와 마농처럼 볼드한 스타일과 매치하면 완벽하죠.

키스 컬은 밋밋한 헤어스타일을 특별하게 바꿔줍니다. 슬릭 번에 키스 컬로 포인트를 준 시드니 스위니처럼요. 앞머리를 동글동글 꼬아 물방울 모양을 만들었더니 글래머러스하게 변신했죠?

키스 컬도 모발량에 따라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집니다. 두아 리파처럼 모발을 뒤쪽에서 끌어와 굵게 물결 모양을 만들어보세요. 마치 메두사처럼 파워풀해 보입니다.


강렬한 키스 컬이 부담스럽다면 레이베이처럼 부드럽게 표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발량을 적게 내고 부드러운 곡선을 만들어주세요. 그 위에 진주 같은 파츠를 붙여주면 훨씬 더 우아해지고요.
요즘 유행하는 헤드스카프 스타일링은 잘못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데요. 키스 컬을 더해주면 단번에 스타일리시하게 변신해요. 모델 사라가 알려주는 헤드스카프 스타일링법을 참고해보세요.
- 포토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장마철 감당 안 되는 머리, 이렇게 묶어보세요 #뷰티인스타그램
2025.06.24by 하솔휘
-
라이프
7년을 견딘 우정의 단단함
2025.03.20by 오기쁨
-
Beauty
크리스챤 디올 뷰티, 피부 위에 스며드는 여름을 말하다 'NEW 2025 디올 포에버 컬렉션'
2025.06.20by 서명희
-
뷰티 트렌드
올여름 피치 립의 교과서, 트와이스! #뷰티인스타그램
2025.07.01by 하솔휘
-
패션 아이템
장마철 스타일 고민 단박에 해결해줄 컬러 레인 부츠!
2025.06.27by 안건호, Renata Joffre
-
Beauty
샤넬,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세럼 인 미스트’ 출시
2025.07.01by 서명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