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씁쓸한 ‘소주전쟁’
얼큰하게 취할 수 있는 영화 한 편이 찾아왔습니다. 유해진, 이제훈 주연의 영화 <소주전쟁>입니다.

<소주전쟁>은 1997년 IMF 외환 위기 당시를 배경으로, 소주 회사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회사가 곧 인생인 재무이사 종록(유해진)과 성과만 추구하는 글로벌 투자사 직원 인범(이제훈)이 소주의 운명을 걸고 맞서는 대결을 담아냈죠. 대한민국 국민의 삶에 녹아 있는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소주를 만들고, 지키고, 삼키려는 자들의 전쟁이 펼쳐집니다.

영화는 국내 소주 시장의 대표 주자였던 진로가 IMF 당시 부도 위기에 처한 뒤 해외 투자를 받느냐, 마느냐를 두고 경영전을 펼쳤던 이야기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만큼 직장인의 애환과 어려웠던 당시 대한민국의 상황 등을 실감 나게 보여줍니다.

유해진과 이제훈의 연기 대결이 인상 깊은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두 배우 역시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유해진은 <소주전쟁> 언론 시사회에서 이 작품을 “보고 나서 생각할 부분이 많은 영화다. ‘어제 내가 무슨 일이 있었지?’라는 느낌처럼 약간의 숙취가 남는 영화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훈 역시 “보면 볼수록 끌리는 지점이 있는 영화인 것 같다. 영화가 함축적으로 관객에게 질문을 많이 던지는 것 같다. 일과 삶에서 어떤 가치관을 갖고 살아가는지, 영화를 보고 그 명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죠.

소주 맛처럼 씁쓸하지만 그 안에서 약간의 단맛이 느껴지는 영화 <소주전쟁>! 영화를 보고 기분 좋은 숙취를 느껴보세요.
- 포토
- 쇼박스
추천기사
-
라이프
수면의 질과 음모론의 관계
2025.03.13by 오기쁨
-
뷰티 트렌드
히터에 메마르고, 찬 바람에 트고! 겨울 피부 살리는 마스크 페어링
2025.12.09by 김초롱
-
엔터테인먼트
할리우드가 만든 최고의 크리스마스 영화 25편
2025.12.20by 강병진, Emma Specter, Marley Marius, Boutayna Chokrane
-
아트
현실을 벗어난, 이상한 나라의 전시 3
2025.12.05by 김성화
-
아트
든 자리는 몰라도 난 자리는 알게 되는 전시
2025.11.28by 김성화
-
셀럽 뉴스
타고난 위트, ‘키치’를 대표하는 사진가 마틴 파 별세
2025.12.09by 하솔휘, Anna Cafoll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