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버킨의 오리지널 버킨 백, 경매에 나온다
가장 클래식한 동시에 가장 아이코닉한 백, 최초의 버킨 백이 세상에 나옵니다. 세계 최대 규모 경매 기업 소더비(Sotheby’s)가 제인 버킨이 소유했던 오리지널 에르메스 버킨 백을 곧 경매에 부칩니다.

오는 7월 10일, 파리 경매에서 소더비는 제인 버킨이 소유했던 에르메스 버킨 백을 판매합니다. 최초의 버킨 백은 1985년 당시 에르메스 최고경영자 장 루이 뒤마가 제인 버킨을 위해 만든 가방이죠.
가방은 예상치 못한 만남에서 탄생했습니다. 뒤마와 제인 버킨이 같은 비행기를 타게 되었는데요, 물건을 많이 넣을 수 있는 가방이 없어 아쉬워하던 제인 버킨을 본 뒤마가 그녀를 위해 가방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버킨 백은 시대를 초월해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제인 버킨은 1994년 에이즈 자선단체 기금 마련을 위해 자신의 오리지널 버킨 백을 판매했습니다. 이후 2000년 다시 경매에 등장했고, 이후 ‘카트린 B(Catherine B)’라는 이름을 가진 개인 수집가의 소유가 되었죠. 소더비에 따르면, 카트린 B가 이번 경매의 판매자입니다.

소더비의 핸드백 및 패션 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모르간 할리미(Morgane Halimi)는 성명을 통해 “패션계에는 유행을 넘어 전설이 되는 물건이 드물게 등장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제인 버킨의 오리지널 버킨 백 또한 그렇죠”라고 밝혔습니다. 소더비는 예상 낙찰가를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오리지널 버킨 백이 얼마에 판매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경매에 앞서 오리지널 버킨 백은 6월 12일까지 소더비 뉴욕 갤러리에 전시됩니다.
최신기사
- 포토
- Sotheby's, Getty Images
추천기사
-
푸드
커피부터 술까지, 음미하며 독서하기 좋은 카페 4
2025.03.18by 주현욱
-
웰니스
식사 전 물 한잔, 살이 빠질까? 하버드 전문의에게 물어봤습니다
2025.06.13by 김초롱, Laura Solla
-
패션 뉴스
피렌체부터 오사카까지, '보그'의 구찌 패션·문화 답사기
2025.06.19by 고주연
-
패션 뉴스
로로피아나라는 삶을 입을 때
2025.06.19by 손기호
-
패션 뉴스
나폴리에서 만난 막스마라의 여름
2025.06.20by 신은지
-
패션 트렌드
가장 세련된 사람들이 알려주는, '자신만의 스타일' 찾는 법
2025.06.19by 황혜원, Hannah Jackson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