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걸 그룹의 저력을 보여줄 블랙핑크, 트와이스 컴백

2025.07.08

걸 그룹의 저력을 보여줄 블랙핑크, 트와이스 컴백

7월을 기다려온 또 하나의 이유! K-팝을 대표하는 걸 그룹, 블랙핑크와 트와이스가 돌아옵니다. 오랜만에 컴백 소식을 전한 만큼 기대가 큰데요, 가요계를 뒤흔들 준비를 마친 두 그룹의 컴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는 지난 5일과 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한 월드 투어 <DEADLINE> 무대에서 신곡 ‘뛰어(JUMP)’를 선공개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신곡이 아직 베일에 싸여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죠.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뛰어’는 2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인 만큼 뮤직비디오와 안무, 새로운 컨셉에 대한 설렘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뛰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최근 공개되었는데요, 그래미 어워즈 수상자 데이브 마이어스(Dave Meyers)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뛰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한국 시간으로 7월 11일 오후 1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한동안 솔로 활동에 집중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다시 완전체로 뭉친 이들은 신곡을 공개하며 월드 투어를 시작해 총 16개 도시에서 31회 공연을 진행합니다.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11일 정규 4집 앨범 <THIS IS FOR>로 컴백합니다. 이번 앨범은 2021년 11월 발매한 <Formula of Love: O+T=<3> 이후 약 3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정규 앨범입니다. 그만큼 트와이스는 더 완성도 높은 앨범을 위해 국내외 유수의 스태프와 의기투합했습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대표곡을 만든 테일라 팍스(Tayla Parx)를 비롯해 사브리나 카펜터와 호흡을 맞춘 에이미 앨런(Amy Allen), 줄리안 부네타(Julian Bunetta), 존 라이언(John Ryan), 뎀 조인츠(Dem Jointz), 베이비 테이트(Baby Tate) 같은 글로벌 작가진과 함께 히트곡 메이커 심은지, 이어어택(earattack), 이우민 ‘collapsedone’, 베르사최(VERSACHOI), 이스란, 진리(Full8loom) 등이 합류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멤버 각자의 개성을 반영한 컨셉 필름과 이미지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죠. 정규 4집 앨범과 신곡 활동에 대한 기대가 한껏 높아졌습니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더 뜻깊을 듯합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대규모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걸 그룹 최초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과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일본 닛산 스타디움 입성을 이루며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죠. 오는 7월 19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펼쳐질 공연을 시작으로, 여섯 번째 월드 투어 <THIS IS FOR>에 돌입합니다.

포토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