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란 얼굴에 어울리는 3가지 헤어 커트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커트 스타일이 다르니까. 둥근 얼굴형에 맞는 커트 스타일, 3가지를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얼굴형은 헤어 커트 하나로 장점을 강조하고, 단점을 완화할 수 있죠. 중요한 건 경험 많은 전문가를 찾아서 얼굴형과 취향에 맞춰 나만의 스타일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유명 헤어 숍 메종 에두아르도 산체스(Maison Eduardo Sánchez)의 디렉터인 에두아르도 산체스와 함께 오늘은 둥근 얼굴형에 어울리는 커트의 핵심 포인트를 알아볼게요.
Style 1. 긴 레이어드 커트

산체스는 시각적으로 얼굴형이 길어 보이는 커트를 하라고 조언합니다. “앞머리가 코와 입 사이 높이에 떨어지도록 길게 층이 지는 레이어드 커트를 권합니다. 이렇게 하면 얼굴형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모발의 길이도 중요합니다. 너무 짧거나 긴 스타일은 피하는 게 좋아요. 머리카락이 어깨에 닿을 정도로 다듬어보세요.” 둥근 얼굴형이라면 미디엄 길이의 헤어스타일로 층을 많이 낸 레이어드 커트를 시도해보세요.
Style 2. 앞머리는 사이드 뱅으로

산체스는 얼굴을 가로지르는 선을 만드는 똑 떨어지는 일자형 앞머리는 피해야 한다고 조언해요. 대신 옆으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사이드 뱅을 추천합니다. 특히 곱슬머리라면 앞머리의 길이에 더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하는데요. “너무 짧지 않게 뒷머리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앞머리를 길게 잡고 잘라보세요. 얼굴 중안부에서 시작해 뒷머리와 만나는 지점이 어깨에 닿을 정도로 길게 말이죠.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얼굴형이 갸름해 보이고 헤어 손질도 훨씬 쉽답니다. 게다가 사이드 뱅은 포니테일이나 번 등 업스타일에도 잘 어울려 클린 룩을 연출하기도 좋아요. 장점만 가득한 선택이죠.”
Style 3. 옆가르마

얼굴이 둥근 형이라면 가르마의 위치도 중요해요. 산체스는 옆가르마를 추천하는데요. “가르마를 옆으로 타면 머리 윗부분에 볼륨이 생기고 얼굴형이 훨씬 균형 잡혀 보여요. 이때 중요한 건 너무 직선적인 커트는 피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보브 커트같이 헤어 끝 라인이 직선으로 딱 떨어지면 얼굴이 더 둥글어 보여요.”
둥근 얼굴형은 얼굴 양옆을 커버하고 갸름해 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전체적으로 레이어드를 넣어 헤어의 무게감을 줄이고, 사이드 뱅과 옆가르마를 통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효과까지 더한다면 완벽한 스타일링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둥근 얼굴형도 시크해 보이도록, 산체스의 조언대로 지금 바로 시도해보세요.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뷰티 트렌드
새해에는 산뜻한 단발! 셀럽들의 최신 커트 #뷰티인스타그램
2026.01.06by 하솔휘
-
뷰 포인트
피곤하면 절대 다정한 사람이 될 수 없으니까
2025.03.28by 김나랑
-
패션 트렌드
2026년 삶에 변화가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옷 거꾸로 입기
2026.01.22by 김현유, Arpita Hota
-
뷰티 트렌드
야수가 미녀에게 첫눈에 반한 이유, 몬스터 뮤즈 메이크업!
2026.01.20by 김초롱
-
뷰티 트렌드
엄마 블러셔를 몰래 쓰던 소녀에서 에스티 로더 걸까지, 데이지 에드가 존스
2026.01.08by 황혜원, Morgan Fargo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