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가 예측한 2045년 ‘미래의 외모’

20년 뒤, 우리는 어떤 얼굴을 마주하게 될까요? 이 기사는 ‘미래의 외모(The Future of Appearance)’를 탐구하는 <보그 비즈니스>의 프로젝트성 시리즈로 작성되었습니다.
LED 마스크, 해양 콜라겐 트러플 오젬픽, 아쿠아릭스(Aqualyx), 레몬보틀, 3D 보디 스캔 등 팬데믹 이후 ‘노화’에 맞서는 무기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영상 통화를 하며 자신의 얼굴을 마주한 것이 원인인지, 아니면 인간의 본능인지는 단언하기 어렵지만,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지난 한 달간 <보그 비즈니스>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응답한 독자의 97%가 노화를 걱정하고 있다는 사실이죠. <보그 비즈니스>는 늘 업계의 미래가 어떤 방식으로 변화할지를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미래 우리의 모습에 대해서는 말한 적이 없었죠.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뷰티 에디터 나테샤 스콧(Nateisha Scott)이 ‘20년 후 우리는 어떤 모습일까’라는 제목 아래 미래의 뷰티 제품을 직접 조사했습니다. 루시 맥과이어(Lucy Maguire)는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고(스포일러를 드리자면, 치아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휘어진 코와 지나치게 넓은 혀를 마주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제시카 데피노(Jessica DeFino)는 우리가 ‘뷰티 번아웃’으로 향하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 기사들이 그리는 미래의 우리는, 아름다우면서도 어쩐지 끔찍합니다. 초개인화와 재생의학이 발전하면서, 미용 의료 처치는 맞춤 제작됩니다. 그에 대한 혜택으로 미래 사람들은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150세까지 건강하게 살 수도 있는 시대가 될 겁니다. 물론 그럴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말이죠.
그렇다면, 셀프 케어가 자기 집착으로 변하면 어떻게 될까요? 수명이 길어지는 사회는 경제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 지점에서 더 깊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다음 <보그 비즈니스> 시리즈의 주제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이미지에 관한 참고사항
이번 시리즈의 이미지들은 <보그 비즈니스>의 수석 디자이너 나이얼 윌슨(Niall Wilson)이 OpenAI GPT-4o의 이미지 생성 도구를 사용하여 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콘데 나스트와 OpenAI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활용하여, 각 기사에서 제시한 전문가의 의견과 예측을 시각적으로 구현했습니다. AI 이미지 제작에 윤리적인 논란이 있다는 점, 창작자의 권리와 이미지 주체성에 대한 우려를 저희 또한 인지하고 있으며 공감합니다. 하지만 이 시리즈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 세계를 다루고 있으며, AI는 다양한 방식으로 미래의 도구이기도 하기에 이러한 방식의 실험이 적절하다고 여겼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외부 사진이나 저작권 있는 자료 없이, 나이얼의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 모든 이미지는 저희 팀의 독창적인 컨셉을 기반으로 처음부터 제작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이 시리즈만의 상상에서 탄생한 이미지입니다.
#미래의 외모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라이프
챗GPT를 많이 사용하면, 외로워진다?
2025.04.03by 오기쁨
-
뷰티 트렌드
눈꼬리는 생략하세요! 셀럽들의 '맑은 눈 메이크업' #뷰티인스타그램
2026.01.13by 하솔휘
-
뷰티 아이템
디올이 그려낸 레더의 새로운 실루엣
2026.01.15by 최보경
-
뷰티 트렌드
새해에는 산뜻한 단발! 셀럽들의 최신 커트 #뷰티인스타그램
2026.01.06by 하솔휘
-
여행
에메랄드빛 해변에서의 달콤한 꿈
2025.03.22by 김나랑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