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사가 여름 부기 완화를 위해 마시는 항염차!
무거운 옷을 많이 껴입는 겨울보다 여름에 몸이 더 무겁고 무기력해지기 쉽습니다. 날씨가 더우니 우리 몸은 스스로 체온을 내려 순환을 더디게 합니다. 그러다 보니 수분과 노폐물이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해 잘 붓게 되는 것입니다. 영양사 안드레아 바스케스가 여름철 부기를 완화해주는 허브 티를 소개합니다. 몸속 염증과 싸우는 데도 도움을 주죠.

부기 완화를 위한 다섯 가지 항염 허브티
스페인 <보그> 뷰티 에디터 아나 모랄레스(Ana Morales)는 슈퍼마켓에 갈 때마다 허브티를 꼭 산다고 해요. 특히 여름이 되면 더위로 인해 잘 붓기 때문인데요. 허브티의 종류가 무척이나 많아 특별한 기준 없이 예쁜 패키지에 이끌려 고르곤 했다죠. 그러다 보니 결국 찬장 안에 쌓이기만 하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부기를 완화하기 위해서 실제 마시는 허브티에 대해 약사이자 영양 전문가 안드레아 바스케스(Andrea Vázquez)에게 직접 물어보기로 했습니다.

바스케스는 “여름은 더위 때문에 혈액순환과 정맥 혈류의 순환이 어려워지면서 부기가 더 심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부기 완화의 핵심이죠“라고 말합니다. 그녀의 말처럼 물을 마시는 것은 모든 문제의 가장 확실한 솔루션이지만, 허브티는 수분 섭취와 함께 식물에서 얻은 좋은 효능까지 더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바스케스가 추천하는 다섯 가지 허브티를 소개합니다.

1 파인애플과 코코넛 티
여름철 차갑게 마시기 좋아 가장 많이 판매되는 허브티 중 하나입니다. 어느 슈퍼마켓을 가든 쉽게 구할 수 있죠. 바스케스가 가장 좋아하는 허브티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브로멜라인이 소화를 돕고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약간의 이뇨 작용도 있죠.“ 또 코코넛은 칼륨 등 미네랄을 함유해 더 유익해요.
2 생강차
대표적인 항염 허브티입니다. 생강차는 수분을 유지해줄 뿐 아니라 순환을 도와 소화를 촉진합니다. 레몬 껍질이나 레몬즙을 넣으면 더 상큼하게 즐길 수 있죠.

3 히비스커스 티
히비스커스는 특유의 붉은색과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으로 눈과 입을 사로잡는데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약으로 사용되었을 만큼 건강에 좋은 차입니다. 긴장 완화, 이뇨 작용, 소화 개선은 물론 고지혈증과 심혈관 질환 개선에도 좋죠. 특히 월경전증후군(PMS) 증상을 완화할 때 추천하는 허브티이기도 합니다.

4 녹차
녹차는 따뜻하거나 차갑거나, 어떻게 마셔도 좋은 클래식 중의 클래식이죠. 바스케스가 부기 완화를 위해 고른 차 중 하나이며, 허브티 애호가인 영양사 파울라 마르틴 클라레스(Paula Martín Clares)를 포함한 수많은 전문가들이 부기 완화를 위해 추천하는 차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부기를 제거하기 위해 마시는 ‘아이돌 물’로 유명합니다. 녹차는 부기뿐 아니라 셀룰라이트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피부에 좋은 천연 항산화제이기도 해요.

5 쇠뜨기차
우리에겐 생소하지만, 일본에서는 스기나차, 미국에서는 호스테일(Horsetail)로 불리는 유명한 허브티입니다.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죠. 많은 영양사들이 하루가 끝날 무렵 다리의 부기나 수분 저류로 생기는 다크서클과 눈 밑 부기 완화를 위해 이 차를 추천합니다.

차가운 허브티, 건강한 청량음료가 될 수 있을까?
허브티는 단맛과 청량함을 지니고 있어 설탕이나 감미료를 더하지 않아도 단 음식을 찾는 욕구를 진정시킵니다. 하지만 아이스 허브티를 준비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좋아요.
-설탕이나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말 것
-티백을 사용할 경우 물에 넣고 끓이지 말고, 적은 양의 따뜻한 물에 진하게 우려낸 후 얼음을 넣어 마실 것
-하루 동안 마실 수 있도록 큰 물병이나 주전자에 넣어 냉침한 후 냉장 보관해두고 틈틈이 마실 것을 추천
-풍미를 더하길 원한다면 레몬 껍질, 강황, 생강 가루 등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웰니스
감정의 막힘을 풀어주는 후각 테라피, 직접 받아봤습니다
2025.12.21by 김초롱,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한 달 동안 마우스 테이프 붙이고 자봤습니다
2025.12.12by 김초롱, Karen Leong
-
웰니스
전문가들이 아침 식사로 추천하는 '이 과일', 하루 종일 몸이 가벼워요
2025.12.14by 김초롱, Ana Morales
-
웰니스
매일 아침 '커피 수혈'을 끊어봤습니다
2025.11.30by 하솔휘, Ana Morales
-
웰니스
새해에는 역시 운동을! 셀럽들의 운동 루틴 따라 하기 6
2026.01.16by 김초롱, Morgan Fargo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