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마크 제이콥스, LVMH 떠날까?

2025.07.29

마크 제이콥스, LVMH 떠날까?

패션계의 대대적인 변화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브랜드에도 변화의 바람은 불어오고 있죠.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LVMH가 마크 제이콥스의 매각을 고려 중입니다. LVMH는 1997년 마크 제이콥스를 인수했는데요, 28년 만에 떠나보낼 준비를 마쳤습니다.

Marc Jacobs 2025 S/S Runway Show. Getty Images

LVMH는 루이 비통, 디올, 로로피아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죠. 최근 LVMH 발표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매출이 약 15%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크 제이콥스 매각을 고려 중인 이유는 심각한 재정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마크 제이콥스 같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브랜드를 매각하고 수익성 높은 브랜드에 집중하는 전략을 내세운 겁니다. LVMH는 앞서 2024년 오프화이트를 블루스타 얼라이언스에 매각하고, 스텔라 맥카트니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하면서 경제적 가치 창출에 집중하는 움직임을 보여왔죠.

Getty Images

마크 제이콥스는 10억 달러, 한화로 약 1조3,915억원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센틱 브랜즈 그룹(Authentic Brands Group), WHP 글로벌(WHP Global), 블루스타 얼라이언스(Bluestar Alliance) 등이 마크 제이콥스 인수를 목표로 삼았다는 소문도 돌고 있는데요, 현재로서는 브랜드의 출발지였던 미국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젊고 현대적인 감성으로 사랑받는 마크 제이콥스가 맞이할 새로운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오기쁨

오기쁨

프리랜스 뉴스 에디터

포토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