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꿈! 샤넬이 선보인 남성 룩 모음
마티유 블라지의 첫 샤넬 컬렉션이 약 두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라프 시몬스, 메종 마르지엘라, 셀린느, 그리고 보테가 베네타를 거친 마티유 블라지는 샤넬이 1983년 칼 라거펠트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선임한 이후 42년 만에 맞이하는 첫 번째 외부인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업계 종사자들은 지난 12월, 마티유가 샤넬의 미래를 책임질 적임자로 낙점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열띤 토론을 시작했습니다. 모든 럭셔리 브랜드 중에서도 손에 꼽는 헤리티지를 지닌 샤넬이 어떻게 바뀔 것인지, 또 그 변화는 얼마나 급격할지를 주제로 말이죠.
‘샤넬이 과연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남성복 라인을 론칭할 것인가’ 역시 주된 화두 중 하나였습니다. 마티유는 라프 시몬스의 맨즈웨어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했고, 그가 보테가 베네타에서 선보인 남성복 룩들 역시 호평받아왔으니까요. 갑론을박이 한창이던 지난 5월, 샤넬의 CEO 리나 나이르(Leena Nair)가 <보그 비즈니스>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남성복 라인 론칭 가능성에 관해 묻자, 그녀는 “샤넬을 입은 남성을 보는 건 언제나 즐겁지만,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니요’다”라며 가능성을 일축했죠. 지드래곤, 켄드릭 라마, 티모시 샬라메처럼 샤넬을 즐겨 입는 전 세계 남성들이 아쉬워할 만한 답변이었습니다.
1910년 탄생한 샤넬은 분명 115년 동안 단 한 번도 정식 남성복 컬렉션을 선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칼 라거펠트 시절의 샤넬은 종종 ‘남성도 입을 수 있는’ 룩을 선보이곤 했죠. 퍼렐 윌리엄스는 샤넬의 런웨이를 두 번이나 걸었고, 브래드 크로닉(Brad Kroenig)과 제이크 데이비스(Jake Davies)처럼 칼 라거펠트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남성 모델들도 있었으니까요. 앞서 언급한 남성 셀럽들 역시 여성복이건 남성복이건 개의치 않고 샤넬의 옷을 입어왔습니다.
마티유 블라지의 데뷔를 기다리며, 칼이 샤넬에서 선보인 모든 컬렉션을 살펴봤습니다. 상상 속 동물 예티에게서 모티브를 얻은 듯한 모피 코트부터 승무원을 연상시키는 룩까지, 스크롤을 내려 확인해보세요!

이 핸섬한 모델이 입고 있는 건 샤넬의 옷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보는 재미’만큼은 확실하니, 우선 1995 봄/여름 컬렉션부터 시작하죠!

샤넬 꾸뛰르의 피날레 룩은 흔히 ‘샤넬 브라이드’라고 불립니다. 2009 가을/겨울 꾸뛰르 컬렉션에는 ‘샤넬 그룸’이 등장하기도 했죠.


이 룩을 그대로 입고 결혼할, 패셔너블한 커플을 찾습니다.

그랑 팔레 안에 거대한 빙하를 설치한, 그 전설적인 컬렉션입니다.

다니엘 로즈베리에게는 미안하지만, 칼 라거펠트의 사자 머리가 원조입니다.

칼의 뮤즈 중 한 명이었던 브래드 크로닉과 트위드가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그의 아들 허드슨!


‘판타스틱 4’를 방불케 하는 제이크 데이비스, 크리스틴 맥메너미, 마크 반데루, 그리고 세바스티앙 욘도의 조합!

가드닝을 즐기는 남자라니, 상상만 해도 로맨틱하군요.



또 한 번 런웨이에 모습을 드러낸 허드슨!



이제는 반갑기까지 한 허드슨의 얼굴!

이런 승무원이 있는 비행기라면 초장거리 비행도 거뜬하겠군요.

칼 라거펠트는 컬렉션에 내러티브를 더하기 위해 남성 모델을 활용하곤 했습니다. 아바나에서 열린 리조트 컬렉션에 등장한 이 신사가 완벽한 예죠.


퍼렐 윌리엄스는 루이 비통의 남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기 전, 샤넬 하우스의 뮤즈였습니다.


‘라이징 모델’ 시절,월턴 메이슨의 앳된 모습이 눈에 띄는군요.

파라오로 분한 퍼렐!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스카프 하나로 봄을 입는 법!
2026.02.13by 소피아
-
아트
행복한 어른의 맛! 설 연휴를 즐길 만화책 4
2026.02.06by 조아란
-
아트
소나무가 숲을 이룰 때까지, 2026 송은
2026.01.31by 황혜원
-
패션 아이템
오랜만에 사고 싶은 청바지가 생겼는데, 멋쟁이들의 클래식이라고요?
2026.02.11by 하솔휘, Renata Joffre
-
인터뷰
김혜수 "저는 모순덩어리예요. 이상과 실체가 충돌하죠"
2026.02.18by 손기호, 김나랑
-
패션 트렌드
흔한 '니트에 청바지' 조합 뻔하지 않게 입기!
2026.02.12by 안건호, Ángela Moreno Vallejo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