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프랑스 패션 학교(Institut Français de la Mode, IFM)를 졸업한 디자이너 백지수는 발렌시아가와 생 로랑에서 경력을 쌓아 2023년 F/W 파리 꾸뛰르 컬렉션에서 ‘지수 백(Jisoo Baik)’으로 데뷔했다. 2025 F/W 컬렉션은 지수 백이 그동안 선보인 드레스 중심의 룩에서 벗어나 구조적인 와이어와 저지 드레이핑을 강렬한 컬러로 드러냈다. 금영이 신은 벨벳 펌프스는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윤서와 자기가 신은 힐은 지미 추(Jimmy Choo).
셀린느와 루이 비통에서 커리어를 쌓은 디자이너 황록은 2016년 자신의 이름을 딴 '록(Rokh)’을 론칭했다. 고전적인 테일러링을 해체하고 재구성해, 규칙적인 구조를 낯선 방식으로 조립한다. 기존 틀에 균열을 내는 록의 시도는 늘 새롭다. 신발은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제이든 초(Jaden Cho)’를 이끄는 디자이너 조성민은 정교한 수공예 기법으로 현시대의 낭만을 표현한다. 2025년 브랜드 아카이브를 반영한 룩으로 첫 쇼를 선보이며 정체성을 뚜렷이 각인시켰다. 광택 있는 소재를 기하학적인 형태로 커팅한 블록 드레스는 제이든 초의 대표적인 룩이다. 신발은 지미 추(Jimmy Choo).
SNS에 공개한 졸업 작품으로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디자이너 박소희. 런던을 기반으로 활약하는 젊은 꾸뛰리에로서 한국의 문화유산을 현대적인 꾸뛰르로 풀어낸 ‘미스 소희(Miss Sohee)’를 통해 독자적인 패션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은근한 한국적인 미가 돋보이는 크리스털 장식 코르셋 톱과 머메이드 스커트는 단아함과 극적인 실루엣이 절묘한 균형을 이룬다.
큼지막한 깃털을 성글게 장식한 체인 드레스와 스커트는 제이든 초(Jaden Cho), 신발은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큼지막한 깃털을 성글게 장식한 체인 드레스와 스커트는 제이든 초(Jaden Cho), 신발은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디자이너 강주형과 제양모가 전개하는 ‘르쥬(Leje)’는 화려한 한국의 공예에서 영감을 받았다. 2025 F/W 컬렉션에서 공예가와 협업해 전통 문양과 자개 장식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장인의 섬세한 손길이 더해진 의상은 하나의 공예품 같다.
뉴욕을 기반으로 구조적인 실루엣의 룩을 선보이는 ‘유진(Yujin)’. 2024년 파슨스를 졸업한 디자이너 김유진은 라프 시몬스와 캘빈클라인 쇼에 인턴십으로 참여하며 얻은 창작에 대한 강한 열망으로 꾸뛰르 영역에 도전하는 중이다. 이번 컬렉션은 조선 시대 백자를 모티브로 둥글고 절제된 형태에서 느껴지는 고요함을 기하학적인 볼륨과 디테일로 재해석했다. 풍성한 드레이프 드레스와 거대한 코트가 대담하다. 검정 펌프스는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몸을 휘감는 케이프의 물방울무늬 드레스는 록(Rokh), 신발은 지미 추(Jimmy Choo).
유려한 곡선 실루엣의 보디수트와 스커트는 지수 백(Jisoo Baik).
파리와 서울을 오가며 활동하는 디자이너 김인태는 익숙한 사물을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파격적으로 풀어낸다. 베개로 엮은 드레스와 투명한 메시 소재 드레스에 더한 짧게 깎은 연필 장식 벨트는 ‘김해김(Kimhēkim)’ 특유의 과감함과 재치가 공존한다.
솟아오른 깃털 장식 코르셋은 미스 소희(Miss Sohee).
체인을 겹겹이 장식한 톱, 가죽 케이프와 드레스는 유진(Yujin), 신발은 지미 추(Jimmy Choo).
- 패션 에디터
- 신은지, 고주연
- 포토그래퍼
- 임유근
- 모델
- 위금영, 우윤서, 자기, 사라
- 헤어
- 배경화
- 메이크업
- 임정인
- 세트
- 전수인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올겨울엔 입맞춤을 막 끝낸 듯한 '저스트 키스 메이크업'
2025.12.23by 김초롱
-
뷰 포인트
탈출을 위해 우아해지기로 했다
2025.12.25by 김나랑
-
패션 트렌드
올해는 새 옷 사지 마세요! 런웨이를 보며 배우는 스타일링 팁 5
2026.01.09by 안건호
-
패션 아이템
이번 봄 목표는 '야들야들 드레스'에 큼지막한 니트를 입는 거예요
2026.01.15by 하솔휘, Renata Joffre
-
패션 아이템
스웨이드 스니커즈는 안녕! 옷 잘 입는 사람들이 꺼낸 이 운동화
2026.01.12by 황혜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이럴 수가, 다코타 존슨의 '검은 운동화'가 갖고 싶어졌어요
2026.01.13by 황혜원, Daisy Jon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