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경 주연 일본 영화 ‘여행과 나날’, 트로피 안았다
배우 심은경의 연기가 다시 한번 빛을 발했습니다. 주인공으로 출연한 영화 <여행과 나날>이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거든요!

현지 시각으로 16일, 스위스에서 제7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폐막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최고상인 황금표범상 시상도 진행됐는데요, 최고상은 일본 영화 <여행과 나날>에 돌아갔습니다.
<여행과 나날>은 슬럼프에 빠진 각본가 ‘이(심은경)’가 새로운 영감을 얻기 위해 눈 덮인 산속으로 무작정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산속에서 지도에도 없는 오래된 숙소에 발을 들인 이는 어딘가 비밀스러운 숙소 주인 ‘벤조(츠츠미 신이치)’를 만나게 되고, 낯선 만남과 자연을 통해 삶의 변화를 마주합니다.

<여행과 나날>은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새벽의 모든>으로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젊은 거장 미야케 쇼가 연출을 맡고, 일본에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심은경과 일본 배우 츠츠미 신이치가 출연해 제작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수상 소식이 전해진 후 심은경은 “<여행과 나날>에서 주인공 이를 연기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감독, 스태프들과 함께 걸어온 여정이 값진 결실을 맺어 정말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미야케 쇼 감독도 “<여행과 나날>을 만들면서 영화에 대한 사랑과 신뢰, 세상에 대한 애정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심은경의 연기와 미야케 쇼 감독의 연출이 최고의 합을 이룬 <여행과 나날>은 올겨울 국내에서 개봉합니다.
- 포토
- 엣나인필름
추천기사
-
아트
영화 '더 걸즈'가 알려준 책 '리시스트라타'
2025.11.20by 정지혜
-
웰니스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을 선택한 아침, 무엇이 다를까?
2025.12.11by 김주혜, Ana Morales
-
아트
깨지고 삐뚜름하고, 취약함은 개성이 된다
2025.12.12by 하솔휘
-
패션 뉴스
박보검, 오메가 앰배서더 발탁
2025.12.16by 오기쁨
-
셀럽 뉴스
타고난 위트, ‘키치’를 대표하는 사진가 마틴 파 별세
2025.12.09by 하솔휘, Anna Cafolla
-
아트
이런 추상 저런 추상, 본질을 이야기하는 전시 3
2025.11.14by 김성화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