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 팬츠 새롭게 입는 7가지 방법
와이드 팬츠를 입는 방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와이드 팬츠는 확실한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생 로랑과 빅토리아 베컴 같은 하이패션 브랜드부터 코스와 아르켓 같은 중저가 브랜드까지, 모든 곳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죠. 물론 와이드 팬츠가 완전히 새로운 건 아닙니다. 그 역사는 192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죠. 당시 스커트의 속박에서 벗어난 ‘신여성’들은 와이드 팬츠를 입으며 자유를 만끽했습니다. 지금 우리가 반항의 제스처로 그것을 입는 건 아니더라도, 와이드 팬츠는 여전히 시대를 초월한 멋을 간직하고 있죠. 100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은 테일러링 구조, 그리고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실루엣 덕분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겁니다. 2025년에 와이드 팬츠를 새로워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는 거죠. 최근 와이드 팬츠는 두꺼운 그레이 울부터 가볍게 흩날리는 크레이프, 구조적인 캔버스, 클래식한 체크 코튼까지 다양한 소재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가을/겨울 시즌 일상 룩의 든든한 베이스가 되어주는 것은 물론, 트랙 재킷과 스니커즈를 세련되게 만들어주거나 격식 있는 코트에 여유로운 무드를 가미해주죠. 와이드 팬츠를 입는 새로운 방법 일곱 가지를 소개합니다.
그레이 와이드 팬츠 + 폴로 톱
테일러드 와이드 팬츠의 포멀한 느낌과 폴로 톱의 캐주얼한 분위기가 완벽한 균형감을 이루는 스타일인데요. 여기에 활동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어주는 스포티 스니커즈를 매치하는 것도 추천해요.

브라운 와이드 팬츠 + 트랙 톱
빳빳하게 주름 잡힌 격식 있어 보이는 와이드 팬츠도 주말 캐주얼 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트랙 톱과 심플한 티셔츠와의 매치가 주는 대비가 매력적이죠?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 + 가죽 봄버 재킷
수트 팬츠 같은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실루엣에 크롭트 가죽 봄버 재킷을 걸치면 신선한 파워 드레싱이 가능합니다. 볼드한 액세서리를 더해도 전혀 과하게 느껴지지 않아요.

화이트 와이드 팬츠 + 울 코트
넉넉한 화이트 팬츠 하나면 겨울의 칙칙한 회색빛을 걷어낼 수 있어요. 블랙 롱 코트로 미니멀 코드를 이어가면서 시크한 분위기를 내보는 거죠.

블랙 와이드 팬츠 + 로고 티셔츠
로고 티셔츠는 테일러드 팬츠의 엄격함을 상쇄해주는 똑똑한 아이템인데요. 위트 있는 문구나 프린트를 새긴 것이라면 더욱 재미있을 거예요.

체크 와이드 팬츠 + 로퍼
네이비 트랙 재킷에 체크 와이드 팬츠, 로퍼로 마무리하면 스포티와 프레피를 섞은 믹스 매치가 완성됩니다. 캐주얼한데 단정한, 런던 스트리트 특유의 규칙을 벗어난 스타일이랄까요?

그레이 와이드 팬츠 + 스웨이드 재킷
패션 위크 스트리트에서 가장 많이 목격된 브라운 스웨이드 재킷은 와이드 팬츠 수트 셋업 위에도 어김없이 등장했습니다. 포멀한 수트를 유연하게 풀어주니 인간미가 살아나는 듯하죠.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