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연준부터 미연까지, K-팝 아이돌 솔로 러시

2025.10.21

연준부터 미연까지, K-팝 아이돌 솔로 러시

2025년 가을은 K-팝 아이돌의 솔로 앨범으로 풍성해질 전망입니다. 솔로 앨범은 그룹 활동에서는 발견할 수 없었던 다채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죠. 어떤 가수들이 출격 준비 중인지 살펴볼까요?

TXT 연준

@yawnzzn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멤버 연준이 11월 7일 첫 솔로 미니 앨범 <NO LABELS: PART 01>을 발표합니다. 이번 앨범에는 힙합, R&B, 올드 스쿨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녹여낸 노래 6곡이 수록됩니다. 타이틀곡 ‘Talk to You’는 강렬한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 하드 록 장르로, 연준은 이 곡의 작사, 작곡에도 직접 참여했죠. 수록곡 ‘Let Me Tell You’는 그룹 캣츠아이 멤버 다니엘라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이들 미연

@noodle.zip

그룹 아이들 미연이 11월 3일, 두 번째 미니 앨범 <MY, Lover>로 돌아옵니다. 미연이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건 미니 앨범 1집 <MY>에 이어 3년 6개월 만이죠. 미연은 이번 앨범에 사랑을 다양한 시선으로 담아냈습니다. 한층 깊어진 사랑 노래로 가을을 물들일 계획입니다. 미연은 앞서 자작곡 디지털 싱글 ‘Sky Walking’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 발돋움했는데요.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크리스탈

@vousmevoyez

오래 기다렸어요. 그룹 f(x) 출신 배우 크리스탈이 오랜만에 가수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크리스탈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녹음실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고 앨범 발매에 대한 힌트를 주었죠. 크리스탈은 2009년 f(x)로 데뷔 후 드라마 OST를 통해 솔로 보컬로서 역량을 보여줬는데요.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16년 만에 정식으로 솔로 가수로 나서게 됩니다. 앨범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추후 업데이트될 테니 귀를 기울여보세요!

위너 강승윤

@winnercity

그룹 위너 멤버 강승윤이 11월 3일 두 번째 정규 앨범 <PAGE 2>를 선보입니다. 2021년 3월 발매한 1집 <PAGE> 이후 무려 4년 7개월 만이죠. 이번 앨범에는 강승윤이 만든 노래 13곡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YG 측은 “<PAGE 2>는 강승윤 내면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은 앨범”이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깊어진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