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올겨울 그리고 내년을 위해, 검은색 스니커즈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2025.11.12

올겨울 그리고 내년을 위해, 검은색 스니커즈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Getty Images

검은색 스니커즈만큼 다재다능한 신발이 또 있을까요? 무한한 변주를 줄 수 있고, 여러 방식으로 연출할 수도 있으며, 아주 편안하기까지 하잖아요. 무엇보다 다른 색상의 스니커즈와 달리 출근 룩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일 거예요. 일반적으로 약간의 격식이 필요한 자리에서는 스니커즈를 신기 어렵지만, 검은색이라면 충분히 가능하죠.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 아이템이니까요. 겨울을 맞아 새 스니커즈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이번에는 검은색을 고려해봐야 할 때입니다.

Getty Images
Getty Images

물론, 올겨울에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빈티지 스니커즈는 내년에도 여전히 가장 트렌디한 아이템 중 하나일 예정이니까요. 패셔니스타들이 특히 좋아하는 검은색 스니커즈는 단연 아디다스 삼바일 겁니다. 1970년대 실내 축구화 용도로 탄생한 이 스니커즈는 지금까지도 올드 스쿨 스타일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죠. 오버핏 청바지와 가죽 트렌치 코트에 매치하면 훌륭한 룩이 완성됩니다. 하얀 스트라이프 디테일이 눈에 띄네요.

Getty Images
Getty Images

스웨이드는 이번 시즌의 주요 소재 중 하나입니다. 스웨이드로 만든 재킷부터 오버사이즈 가방 등 여러 아이템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죠. 스웨이드 스니커즈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검은색 스웨이드 스니커즈는 추운 계절에 완벽하게 트렌디한 아이템이죠. 대표적인 예는 푸마 스피드캣입니다. 검은색과 여러 화려한 색상이 조화를 이루며, 청바지부터 검은 가죽 트렌치 코트까지, 어떤 옷에든 완벽하게 어우러지죠.

아디다스와 푸마만 검은색 스니커즈를 내놓는 건 아닙니다. 스웨이드가 인기이긴 하지만, 스웨이드 외에도 주목할 만한 소재나 디자인이 많고요. 올겨울을 위해 어떤 검은색 스니커즈를 준비해야 할지, 아직 감이 잘 오지 않는다면 아래에서 검은색 스니커즈 모델들을 살펴보세요. 스웨이드부터 슬러치 실루엣까지, 올 시즌 패셔니스타들이 사랑하는 디자인을 엄선했습니다.

Lucrezia Malavolta
사진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i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