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5 틱톡 글로벌 아티스트, 캣츠아이

2025.12.11

2025 틱톡 글로벌 아티스트, 캣츠아이

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2025 틱톡 글로벌 아티스트(TikTok’s Global Artist of the Year 2025)로 선정되면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팝 그룹 가운데 하나로 존재감을 확고히 했습니다.

@katseyeworld

넷플릭스 프로그램 <팝스타 아카데미>를 통해 결성된 캣츠아이는 한국, 필리핀, 미국, 스위스 등 다양한 국가 출신의 멤버로 구성되어 ‘글로벌 걸 그룹’이라는 수식어로 불렸죠. 2024년 6월 데뷔 후, 거대한 음악 시장에서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불과 2년 만에 틱톡 팔로어 1,500만 명을 돌파했고, 그래미상 신인상과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에 첫 노미네이트됐죠. 또 열정적인 팬덤을 구축했습니다.

@katseyeworld

‘Gnarly’는 2025년 틱톡 대표곡 중 하나로 떠올랐고, 카밀라 카베요부터 르세라핌까지 다양한 아티스트가 안무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또 다른 히트곡 ‘Gabriela’는 틱톡에서 240만 개의 크리에이션을 기록하며 바이럴되었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TOP 10에 오르며 그래미 후보가 되었습니다. 캣츠아이는 음악뿐 아니라, 갭(Gap)과의 상징적인 협업 영상을 통해 패션계에서도 영향력을 보여주었죠. 캣츠아이가 다양한 장르를 기반으로 보여주고 있는 음악적 역량이야말로 인기 비결이 아닐까요!

@katseyeworld

캣츠아이는 성명을 통해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여러분은 우리의 노래와 순간들, 그리고 다양한 면모를 진정한 글로벌 현상으로 만들어주셨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캣츠아이의 왕좌는 쉽게 흔들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토
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