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뉴스

릭 오웬스의 윤리적 결단

2025.12.17

릭 오웬스의 윤리적 결단

패션계에 윤리적 인식에 대한 진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디자이너 릭 오웬스도 이 흐름에 합류합니다. 그는 향후 모든 컬렉션에서 동물 모피 사용을 완전히 중단하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Rick Owens 2026 S/S Collection. Style Du Monde

현지 시간으로 15일, 릭 오웬스 온라인 카탈로그에서 밍크 백을 비롯해 모피를 사용한 여러 제품이 일제히 삭제됐습니다. 브랜드 웹사이트의 ‘에코 어웨어(Eco-Aware)’ 섹션에서는 “지난 10년간 모피 사용을 점진적으로 줄여왔으며, 이제 완전히 중단했다. 앞으로도 모피 생산에 어떤 방식으로도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번 결정은 동물권 단체인 모피 거래 폐지 연합(Coalition to Abolish the Fur Trade, CAFT)이 최근 릭 오웬스를 겨냥해 항의 시위를 벌인 후 이뤄졌습니다. CAFT는 지난 5일간 릭 오웬스의 전시가 진행된 런던 매장을 비롯해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등지에서 릭 오웬스 브랜드에 대한 시위를 이어왔고, 이는 디자이너가 패션 산업의 윤리적 변화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죠.

Rick Owens 2026 S/S Collection. Style Du Monde

한편 미국 패션 디자이너 협회(CFDA)는 최근 뉴욕 패션 위크에서 모피 사용을 금지했으며, 럭셔리 패션 브랜드도 잇따라 모피 사용 금지 정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릭 오웬스의 결정 역시 업계의 구조적 변화와 궤를 같이하며, 패션 브랜드가 지녀야 할 환경적 책임과 사회적 인식의 중요성을 일깨웁니다.

포토
Style Du Mond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