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2/3 법칙’으로 스타일 균형 잡기

2026.01.07

‘2/3 법칙’으로 스타일 균형 잡기

누군가의 결혼식, 오랜만에 친구들과의 모임 등에 나갈 때면 제대로 차려입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꾸미고 나가는 게 은근히 부담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완벽한 스타일링이 부담될 때는 ‘2/3 법칙’을 기억하세요. 최근 틱톡에서 유행하는 이 방법은 스타일링할 때 꽤 도움이 됩니다.

@olivvintage

‘2/3 법칙’은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옷차림 중 기본적으로 두 가지는 완벽하게 갖춰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가지가 완벽하다면, 다른 한 가지는 힘을 빼도 된다는 뜻이고요.

틱톡 크리에이터 첼시 니콜(@itschelseanicole)은 거의 매일 이 법칙을 따른다고 해요. 니콜은 머리를 깔끔하게 넘기고 메이크업을 하면, 옷차림은 편안하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2/3 법칙은 매일 과하게 꾸미지 않고도 깔끔한 모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tinableszynski

Replying to @camy!! ★ i dont remember where i heard it but its a lifesaver #grwm #ootd #outfitideas #getreadywithme #makeup #hair #college

♬ original sound – tina bleszynski

사실 완벽하게 꾸미고 나가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잖아요. 샤워하고, 헤어 스타일링 하느라 시간을 다 보내고, 메이크업에도 공들여야 하고요. 심지어 옷까지 골라야 하니 외출하기도 전에 힘이 다 빠질 수밖에 없죠. ‘2/3 법칙’은 살짝 힘을 덜어냄으로서 시간을 절약하고, 정신적 에너지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틱톡 크리에이터 티나 블레신스키(@tinableszynski)는 옷과 메이크업은 신경 썼지만, 헤어스타일은 자연스럽게 뒀습니다. “머리를 빗어야 하는데, 안 할 거예요. 2/3 법칙을 지키니까요.” 결과는 자연스러운 머리가 스타일의 일부가 되었죠.

@amanda_sand

‘2/3 법칙’은 완벽함에서 벗어나 약간 부족하더라도 괜찮다는 자기암시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로 인한 자존감 회복에도 도움이 되죠. 세 가지 요소 중 자신에게 가장 편하고 쉬운 것은 뭔지 떠올려보세요. 저는 헤어스타일과 옷을 깔끔하게 하고, 메이크업은 짧은 시간 내에 자연스럽게 완성하는 게 좋더군요.

포토
Instagram, TikTo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