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의 시간’, 시즌 2 나올까?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신선한 충격을 안긴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의 시간(Adolescence)>. 작품이 일으킨 잔잔한 파도는 많은 이들에게 여운을 남겼습니다.

<소년의 시간>은 살인 혐의로 기소된 열세 살 소년 제이미를 중심으로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제이미는 같은 학교에 다니는 친구 케이티를 죽였다는 혐의를 받고, 가족들은 긴장감과 압박감에 휩싸입니다.
작품은 아이들의 괴롭힘, 여성 혐오, 젠더 기반 폭력, 소셜 미디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력, 대화의 중요성 등 사회 비판적 메시지를 현실과 그리 동떨어지지 않은 선에서 그렸습니다. 총 4부작으로 짧은 편이지만, 한 회 한 회 볼 때마다 이야기할 요소가 더 늘어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80여 개국 넷플릭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소년의 시간>. 큰 성공을 거둔 만큼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요. 시즌 2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개최된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백스테이지에서 <소년의 시간> 공동 제작자이자 주연 배우 스티븐 그레이엄이 시즌 2 제작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원래 <소년의 시간>은 잘 짜인 4개의 에피소드 외에 연장 계획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폭발적 반응으로 다음 시즌을 고려 중입니다. 다음 시즌은 교실, 가정, 사회 등 인간 본성에 뿌리를 둔 단편 시리즈가 될 수도 있고, 미성숙한 청소년기를 다룬 또 다른 ‘문제적 이야기’를 펼쳐낼 수도 있겠죠.
- 포토
- Netflix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6 골든글로브 레드 카펫 패션
2026.01.12by 황혜원, Vogue US
-
아트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마라 마들렌 피엘러와 나눈 '실험적 오페라'에 관한 대화
2025.12.27by 김나랑
-
아트
흙으로 가능한 모든 것, 거침없는 선구자
2025.12.24by 하솔휘
-
뷰 포인트
2026년, 그 관습은 제발 멈춰주세요
2025.12.31by 김나랑
-
라이프
챗GPT를 많이 사용하면, 외로워진다?
2025.04.03by 오기쁨
-
엔터테인먼트
불편한 것들을 불편하지 않게 얘기할 수 있을까? ‘프로보노’
2025.12.26by 이숙명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