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만 하면 단숨에 멋져지는 그레이 & 네이비 조합법 4

지난 시즌 가장 주목받은 색은 단연 갈색과 회색이었습니다. 갈색은 검은색을 대체할 만한 ‘뉴 블랙’이라 불렸고, 다소 진부하게 여겨지던 회색 역시 더 쿨한 매력을 보여주며 부상했죠. 올해 회색은 더욱 높이 떠오를 예정입니다. ‘색감 조합’에 힘입어서 말이죠.
회색의 매력은 차가운 색감과 함께했을 때 더욱 두드러집니다. 2026년이 ‘네이비의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네이비색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회색의 약진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회색과 네이비색의 만남은 완벽한 조합이라 할 만합니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활용도도 높으니까요. 캐주얼한 데일리 룩부터 포멀한 오피스 룩까지 모두 소화 가능한 조합이잖아요. 어떤 방식으로 매치하면 좋을지, 아래의 네 가지 제안을 참고해보세요.
#1 네이비 니트 + 그레이 테일러드 팬츠

미우미우는 브이넥 네이비 울 니트에 로우 웨이스트 라인의 그레이 테일러드 팬츠를 매치했습니다. 여기에 브라운 스웨이드 재킷과 연한 블루 셔츠를 더해 차분한 톤온톤 스타일링을 연출했죠. 클래식한 아이템과 캐주얼한 아이템이 조화를 이뤄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했습니다. 출근할 때는 물론, 단정한 주말 외출에도 손색없는 스타일링이군요.
#2 네이비 마이크로 톱 + 그레이 수트

프라다는 단정한 회색 블레이저 안에 네이비색의 밴드형 마이크로 톱을 매치해 수트 특유의 경직된 분위기를 깼습니다. 네이비 톤을 중심으로 다양한 색이 섞인 플리츠스커트는 톤온톤을 이루는 듯하지만, 뒤쪽으로 보일 듯 말 듯 패치워크된 분홍색이 섞여 묘한 반전 매력을 선사했죠. 전체적으로 단정해 보이면서도 디테일이 발칙한 이 룩은 우아하고 여성적인 슬링백 슈즈로 마무리됐습니다.
#3 그레이 니트 + 네이비 펜슬 스커트

회색 니트는 이번 시즌 가장 활용도 높은 아이템입니다. 슬림 핏부터 오버사이즈까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출근부터 외출까지, 언제 어디서나 제 역할을 톡톡히 해줄 예정이죠. 올 시즌 보테가 베네타가 선보였듯, 미니멀한 니트에 화려하고 개성 강한 스커트를 조합해보세요. 오버사이즈 회색 니트에 여러 톤의 네이비색이 어우러진 독특한 펜슬 스커트를 매치하니 특별한 룩이 탄생했습니다. 선명한 초록색 뮬이 강렬한 대비를 더해주네요.
#4 그레이 마이크로 쇼츠 + 네이비 타이츠

질 샌더는 회색과 네이비색의 조합을 극대화했습니다. 밝은 회색의 마이크로 쇼츠에 네이비색 타이츠를 매치해 강한 대비를 선사했죠. 차분한 형태의 아이보리색 톱과 블랙 액세서리가 전체적인 룩을 정제하는 역할을 했고요. 단순한 컬러의 조합이지만, 배색을 활용하면 충분히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는 걸 증명했습니다.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패션 아이템
요즘 거리에서 마주친 예쁜 신발
2026.01.28by 하솔휘, Luz García
-
엔터테인먼트
'공부왕찐천재' 이석로 PD는 진짜 왜 저럴까?
2026.01.05by 류가영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6 봄/여름 꾸뛰르에 참석한 셀럽들!
2026.01.29by 황혜원, Daniel Rodgers
-
패션 트렌드
10년 전 유행이 돌아왔다, 다시 꺼내게 될 2016년의 트렌드 아이템
2026.01.27by 소피아, Emma Bocchi, Lucrezia Malavolta
-
뷰티 트렌드
염색 더 오래 유지하는 법? 꼭 기억해야 할 팁 8
2026.01.15by 김주혜, Giulia Lenz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