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그래미 어워즈 첫 K-팝 솔로 퍼포머로 무대 오르는 로제

2026.01.30

그래미 어워즈 첫 K-팝 솔로 퍼포머로 무대 오르는 로제

블랙핑크 월드 투어 ‘DEADLINE’의 긴 여정을 무사히 마무리한 로제. 이제 그녀를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무대에서 만날 시간입니다.

@roses_are_rosie

로제가 현지 시간으로 2월 1일 열릴 제68회 그래미 어워즈 퍼포머로 확정됐습니다. 그래미 어워즈에서 공연하는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되었죠. 그래미 어워즈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대중음악계 최고 권위를 지닌 시상식으로 꼽힙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견고한 벽을 자랑하는 그래미의 중심에 로제가 있습니다.

@roses_are_rosie

로제는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무려 45주간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APT.’로 이번 그래미에서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 올해의 레코드(Record of the Year),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까지 총 3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주요 부문인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레코드상에 노미네이트된 K-팝 아티스트는 로제가 처음이죠.

Getty Images

로제는 앞서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APT.’로 올해의 노래상을 받았죠. 과연 그래미에서도 K-팝 솔로 아티스트로 첫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더불어 ‘APT.’ 열풍의 파트너,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 무대가 이뤄질지도 궁금해지네요!

포토
Instagram,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