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네모나고 각진 2026년 ‘잇 아이템’, 의사 가방!

2026.02.11

네모나고 각진 2026년 ‘잇 아이템’, 의사 가방!

또렷한 가방 트렌드가 없는 요즘입니다. 브랜드들은 과거의 히트작을 재해석하며 안전한 길을 걷고 있고, ‘잇 백’이라 부를 만한 가방은 몇 시즌째 등장하지 않고 있죠. 마티유 블라지의 첫 샤넬 컬렉션에 등장해 화제가 됐던 ‘소매치기 백’ 역시 트렌드라고 부르기에는 애매합니다. 소매치기 백의 핵심은 디자인이 아닌, 가방을 활짝 열어두고 다니며 흩뿌리는 ‘여유’니까요.

Boss 2026 S/S RTW. Launchmetrics Spotlight

2026 봄/여름 시즌 중 등장한 가방 중 유독 눈에 들어오는 백이 하나 있습니다. 지극히 정직한 직사각형 실루엣, 그리고 윗부분의 지퍼로 여닫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인 톱 핸들 백이죠. 보스의 가방이 가장 좋은 예입니다. 얼핏 봐서는 금융권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매일 들고 다니는 브리프케이스, 또는 수백 년 전 역병을 치료하던 의사들의 가방이 떠오르기도 하는군요.

Acne Studios 2026 S/S RTW
Acne Studios 2026 S/S RTW. Launchmetrics Spotlight
Acne Studios 2026 S/S RTW
Acne Studios 2026 S/S RTW. Launchmetrics Spotlight

여차하면 휘둘러서 무기처럼 쓸 수 있을 만큼 각진 모서리 때문일까요? ‘의사 가방’은 어딘가 남성적인 분위기를 뿜어냅니다. 수트와의 궁합이 더할 나위 없이 좋다는 뜻이죠. 아크네 스튜디오는 수트의 소재와 색깔을 변주했습니다. 스터드와 벨트 장식을 활용해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룩에 재미를 불어넣는 것도 잊지 않았고요. 매스큘린한 의사 가방에 각종 배지나 참 장식을 단다면, 그 자체로 ‘패러독스 드레싱’을 완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Miu Miu 2026 S/S RTW
Miu Miu 2026 S/S RTW

보스뿐만이 아닙니다. 미우미우, 로에베 그리고 호다코바까지 일제히 사각형 백을 선보였죠.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스타일링입니다. 의사 가방 특유의 ‘터프함’을 세 브랜드가 각기 다른 방식으로 활용했거든요.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폴로 티셔츠에 단아한 스커트를 매치한 미우미우의 룩은 더없이 현실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로에베의 룩에서는 영리한 색 조합이 돋보였고, 호다코바는 페미닌한 실루엣의 미니 드레스로 믹스 매치를 연출했죠. 의사 가방의 다재다능함이 증명되는 순간이었습니다.

Lacoste 2026 S/S RTW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 ‘어떤 디자인을 선택하느냐’입니다. 소재나 컬러는 물론 톱 핸들의 길이(라코스테의 가방처럼 짧을수록 스포티하고, 길수록 우아합니다)에 따라 조금씩 다른 분위기를 뿜어내는 아이템이 바로 의사 가방이니까요. 스크롤을 내려 지금 구매하면 좋을 의사 가방 여덟 가지를 함께 확인해보세요!

안건호

안건호

웹 에디터

2022년 10월부터 <보그> 웹 에디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패션 그리고 패션과 관련 있는 모든 것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을 작성합니다. 주말에는 하릴없이 앉아 음악을 찾아 듣습니다.

더보기
사진
Launchmetrics Spotlight, GoRunway,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