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볼빨간 오춘기

2018.11.05

by 공인아

    볼빨간 오춘기

    블러셔를 가득 두드린 것처럼 가을만 되면 유독 발갛게 달아오르는 두 볼.

    블러셔를 잔뜩 두드린 것처럼 가을만 되면 유독 발갛게 달아오르는 두 볼.

    찬 바람이 스치기만 해도 부끄러운 걸까요? 가을만 되면 찾아오는 안면 홍조는 가라앉을 기미 없이, 땅김과 피부 따가움을 동반합니다.

    찬 바람이 스치기만 해도 부끄러운 걸까요? 가을만 되면 찾아오는 안면 홍조는 가라앉을 기미 없이, 피부에 땅김과 따가움을 동반합니다.

    안면 홍조의 원인과 종류는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가을이면 찾아오는 홍조의 원인은 바로 ‘혈관 확장과 혈류량 증가‘일 확률이 높아요.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탄력섬유가 일정 부분 손상되면서 혈관 수축을 지탱하지 못하고 확장된 후, 다시 수축되지 못하면서 피부 밖으로 붉게 보이는 거죠. 이러한 홍조 증상을 오래 방치하면 모세혈관 확장증으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소한 습관을 바꾸는 것부터 심한 경우를 위한 레이저 시술까지, 홍조 케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까요?

    1단계. 사소한 습관 바꾸기

    Megan Gale Unveils Bath And Body Products

    목욕과 사우나는 가급적 짧게 마치세요.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 피하기!

    화장품을 구입할 때 무알코올 성분인지 꼭 체크.

    운동 시 틈날 때마다 차가운 수건으로 열기를 식혀주세요.

    운동 후 혹은 뜨거운 사우나 후에는 진정 및 수딩 효과가 있는 보습제를 바르세요.

    2단계. 혈관 강화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The Royal Horticultural Society's 2015 Harvest Festival Show

    산화질소를 합성하는 질산염, 아르기닌, 시트룰린

    산화질소는 혈관 벽의 근육을 이완시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혈액세포가 서로 달라붙는 것을 막아줘요. 질산염 함유량이 높은 대표적인 음식은 시금치, 배추, 상추와 같은 초록 야채. 연어와 통곡물에는 아르기닌이 풍부해요. 수박은 시트룰린을 많이 함유한 대표적 과일.

    항산화를 돕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E

    항산화 물질은 혈관 및 혈액순환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이기도 하죠? 비타민 E는 식물성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땅콩,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적정량 섭취하면 좋아요. 그리고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베리류는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요.

    호모시스테인을 감소시키는 엽산, 비타민 B6, 비타민 B12

    엽산, 비타민 B6, 비타민 B12가 체내에 부족하면 혈관에 문제가 되는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증가해요. 이를 방지하려면 녹색 잎채소와 바나나, 감자와 닭고기, 육류를 통해 해당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3단계. 코스메틱 처방

    Face Cream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보습제는 필수

    세라마이드는 세포 간 지질의 주요 성분이에요. 이와 유사한 구조의 성분이 들어간 크림을 바르면 피부 장벽이 건강해지는 것을 도와줍니다.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크랄페이트 성분도 마찬가지. 홍조 예방과 함께 예민해진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는 데에 도움을 줘요.

    1 아벤느 시칼파트 블루젤-스킨 베이스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젤 타입 텍스처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줍니다. 아벤느만의 수크랄파트와 구리-아연 복합체 조합이 피부 손상 개선 및 예방을 도와줘요. 40ml 2만2천원 2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다섯 가지 세라마이드 복합체가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케어해줍니다. 오랫동안 촉촉함이 지속되는 편안한 보습제. 4만5천원

    1 아벤느 시칼파트 블루젤-스킨 베이스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젤 타입 텍스처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줍니다. 아벤느만의 수크랄페이트와 구리-아연 복합체 조합이 피부 손상 개선 및 예방을 도와줘요. 40ml 2만2천원
    2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다섯 가지 세라마이드 복합체가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케어해줍니다. 오랫동안 촉촉함이 지속되는 편안한 보습제. 4만5천원

    가을에도 꼼꼼히, 자외선 차단제

    최근에는 매일 자외선을 차단해야 한다는 인식이 많이 보편화되었지만, 여전히 여름에만 자외선을 차단하는 이들이 많아요. 자외선은 피부 내 탄력섬유 손상을 야기하는 주요인! 홍조를 악화시킬 수 있어요.

    1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 SPF50+ PA++++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줘요. 30ml 2만9천원 2 문샷 멀티 프로텍션 유브이 바운서 SPF50+ PA+++ 수분이 가득한 텍스처로 산뜻한 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가볍게 발려요. 50ml 3만5천원

    1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 SPF 50+ PA++++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줘요. 30ml 2만9천원
    2 문샷 멀티 프로텍션 유브이 바운서 SPF 50+ PA+++ 수분이 가득한 텍스처로 산뜻한 크림처럼 가볍게 발려요. 50ml 3만5천원

    4단계. 심한 홍조라면, 혈관 레이저

    Sun Lamp

    장시간 가라앉지 않거나 홍조로 인해 피부가 따끔거릴 정도라면, 피부과 상담 후 혈관 레이저를 진행할 수 있어요. 과거 홍조 레이저는 피부 표면에 노출되는 혈관을 터뜨려 없애는 방식으로 되레 기미 등 부작용을 낳기도 했는데요. 최근 실펌, 프로옐로우 레이저, 시너지 MPX 레이저 등 열역학적 원리에 의한 방법이 개발되면서 보다 안전한 홍조 시술이 가능해졌죠.

    간단히 설명하자면 열역학적으로 열로 손상된 혈관을 선택적으로 수축시키거나, 혹은 제거하여 새로운 젊은 혈관을 생성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것. 그래서 정상 조직은 손상되지 않고 혈관성 병변만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고, 멍도 들지 않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요.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여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