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로 변신한 김규리
스타들 중에는 본업 외에도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화가로 변신한 이들이 많습니다. 이들을 ‘아트테이너(Art+Entertainer)’라고 부르죠.
이번에는 배우 김규리가 화가로 변신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규리는 최근 갤러리에서 자신의 작품을 공개하게 되었다고 소식을 알리기도 했죠. 김규리는 <三월의 三인>전과 <신, 문자도>전에 화가로 참여했습니다.
김규리는 2008년 영화 <미인도>에서 남장 여자 화가 신윤복 역할을 맡았습니다. 당시 김규리는 작품을 통해 발전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대중에게 인정을 받았는데요. 이후 미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게 됐습니다.
그녀의 SNS에는 꾸준히 그림을 그린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바쁘게 촬영 스케줄을 소화하는 동안에도 짬짬이 스케치북이나 화첩과 같은 재료에 볼펜, 붓펜, 사인펜 등을 이용해 수목을 기반으로 한 사군자, 설경산수화 등을 그려왔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김규리는 한국 전통 회화 기반의 여러 습작과 ‘일월오봉도’, ‘장생도’와 같은 완성도 높은 중대형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 문자도>전에 대해 김규리는 “평소 그려보고 싶던 주제를 보물찾기 하듯, 마음의 상자에서 하나하나 꺼내 나열하였다. 한 작품 마치면, 다음 작품을 그려내는 것이 마치 놀이를 하는 것처럼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규리의 작품이 공개된 <三월의 三인>전은 오는 5월 23일까지 오산시립미술관에서, <신, 문자도>전은 오는 4월 4일까지 종로구 아트센터 일백헌에서 진행됩니다.
추천기사
-
라이프
전지현 이런 모습 처음이지?
2025.05.09by 박채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5 멧 갈라에 참석한 셀럽들의 패션 모아보기
2025.05.06by 하솔휘, VOGUE
-
뷰티 트렌드
이번 시즌 앞머리 트렌드, 커튼처럼 열거나 닫거나
2025.04.25by 김초롱
-
Beauty
나만의 룩을 완성하는 마지막 터치, NEW ‘2025 디올 어딕트 립스틱’
2025.05.02by 서명희
-
패션 아이템
지금 유행 중인 플레어 핏 팬츠를 입고 출근하는 다섯 가지 방법
2025.05.09by 안건호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5 멧 갈라 베스트 드레서
2025.05.06by 황혜원, Christian Allaire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