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K-컬처에 투자하는 제이 지

2025.12.09

K-컬처에 투자하는 제이 지

문화,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제이 지(Jay-Z). 그의 다음 관심사는 K-컬처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한국 음악과 드라마·영화, 뷰티, 심지어 음식까지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투자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죠. 제이 지는 K-컬처에 5억 달러, 한화로 약 7,300억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Getty Images

미국 <파이낸셜 타임스>는 현지 시간으로 8일, 제이 지의 투자회사 ‘마시펜 캐피털 파트너스(MarcyPen Capital Partners)’가 한화자산운용과 협력해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한국 대중문화 기업에 투자할 사모 펀드를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엔터테인먼트·뷰티·식품·라이프스타일 기업 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투자인 셈이죠.

매체는 “최근 몇 년 사이 한국 대중문화는 폭발적으로 인기를 얻었고, 블랙핑크와 BTS 같은 그룹이 전 세계 공연장을 채웠다”며 “펀드는 내년 하반기에 기관 투자자, 국부 펀드, 고액 자산가에게서 자금을 모집하기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Getty Images

마시펜은 2018년 ‘마시 벤처 파트너스(Marcy Venture Partners, MVP)’라는 이름으로 출발했으며, 2024년 타 회사와 합병하면서 지금의 마시펜 캐피털 파트너스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단순한 수익 추구가 아닌, 문화적 영향력과 다양성,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는 브랜드에 투자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죠. 마시펜의 투자로 주목받는 K-컬처 브랜드와 기업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K-컬처의 글로벌화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 지가 눈여겨보고 있는 브랜드가 궁금해지는군요!

포토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