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하고 싶다면? 멋지고 따뜻하게 발레리나 슈즈 신는 법 5
2025년은 다양한 미학이 주목받은 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패션계를 뒤흔든 결정적인 사건이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 발레리나 슈즈의 재발견이었을 겁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발레 플랫은 치마와 매치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타파한 것이죠. 이제 우리는 정말 다양한 옷에 발레 플랫을 신을 수 있습니다. 긴바지, 반바지, 롱스커트… 발레 플랫에 모든 것을 매치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거예요. 2026년에도 이 흐름은 계속됩니다.

문제가 있긴 합니다. 한국의 겨울은 시베리아보다 춥잖아요. 영하의 기온에도 발레 플랫을 신을 수 있을까요? 당연히 패션에 불가능은 없습니다. 충분히 가능하고, 그 답은 언제나 그렇듯 스트리트 스타일에서 찾을 수 있죠.
사실 한겨울에 발레 플랫을 신는 건 트라이애슬론 완주와 비견할 만한 일입니다. 드러난 발등을 보호하기 위해 질척하게 고인 웅덩이를 하나하나 피해 점프해야 하고, 들뜬 보도블록을 미리 파악해 밟아야 하며, 차가 지나갈 때 생기는 미니 쓰나미가 발등에 튀지 않게 인도와 차도 사이 거리를 정확히 재야 하니까요. 그럼에도 시크함을 포기할 수 없고, 레인 부츠 대신 발레 플랫 신기를 고집하는 이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처럼요! 우리를 위해, 겨울에도 얼어 죽지 않고 발레 플랫을 신는 공식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확인해볼까요? 미리 ‘스포’하자면, 핵심은 보온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는 데 있답니다!
겨울을 버티는 궁극의 비기, 양말
발레 플랫과 바지를 함께 입을 때 가장 도움이 되는 아이템, 바로 잘 고른 양말 한 켤레입니다. 도톰한 니트 양말, 화려한 색깔의 양말, 텍스처가 있는 양말까지, 어떤 양말이든 발레 플랫, 바지와 착용하면 시크하면서도 실용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패셔니스타들은 이미 이 조합을 애용하는 중이죠. 알렉사 청, 치오마 나디, 그리고 2026 그래미 시상식의 해리 스타일스까지요!
반전 매력의 애슬레저 룩
애슬레저 룩에 발레 플랫을 신어본 적 있나요? 트레이닝 팬츠, 스웨트셔츠, 기능성 아우터에 발레 플랫을 매치하는 거예요. 최근 스트리트 스타일에서 자주 보이는 공식이죠. 편안한 애슬레저 룩에 예상치 못한 아이템을 믹스해 이른바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겁니다. 집 앞 마트 갈 때나 입는 ‘마실 룩’이 순식간에 ‘느낌 좋은 룩’으로 변하는 마법이 일어납니다.
평범한 레깅스 말고, 제대로 멋스러운 레깅스
지난 2014년 핀터레스트를 가득 채운 아이코닉한 이미지 한 장을 기억하시나요? 뉴욕 거리에서 포착된 알렉사 청의 사진으로, 검은색 레깅스를 입은 그녀의 목에는 발레 슈즈가 걸려 있었죠. 다시 봐도 근사한 이 조합이 2026년을 맞아 돌아왔습니다. 모든 ‘필라테스 걸’이 가장 사랑할 룩으로 말이죠. 발레 플랫은 레깅스가 가진 운동복 같은 느낌을 정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덕분에 둘이 더해지면 룩이 한층 세련된 느낌이죠. 여기에 롱 코트나 블레이저 하나만 걸치면 ‘출근 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퇴근 후 곧바로 필라테스 스튜디오로 향하는 여러분의 환복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군요.
청바지와 트렌치 코트
뭘 입어야 할지 도저히 모르겠다면,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 답입니다. 스트레이트 핏 청바지와 트렌치 코트 그리고 발레 플랫이죠.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힘준 듯 힘주지 않은 듯, 무심한 듯 시크한 파리지엔 룩이 완성됩니다.
월요일 출근에 딱, 핀턱 팬츠
발레 플랫은 테일러드 팬츠의 딱딱한 느낌을 부드럽게 눌러줍니다. 덕분에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출근할 때 입기에 최적의 조합입니다. 특히 할 일 많은 월요일, 하이힐은 도저히 신고 싶지 않은 기분일 때 더더욱 도움이 되겠군요.
관련기사
-
패션 아이템
예쁘게 일하고 싶은 날, ‘엄마 청바지’에 플랫 슈즈를 신어요
2026.02.11by 소피아, Michel Mejía
-
패션 트렌드
흔한 ‘니트에 청바지’ 조합 뻔하지 않게 입기!
2026.02.12by 안건호, Ángela Moreno Vallejo
-
패션 아이템
레이스 스커트가 공주님 옷 같다고요? 털털한 티셔츠랑 입어보세요
2026.02.12by 하솔휘, Paulina Berges
-
패션 트렌드
우리를 절대 배신하지 않는, ‘검정 옷에 청바지’ 조합!
2026.02.12by 소피아
-
패션 아이템
오랜만에 사고 싶은 청바지가 생겼는데, 멋쟁이들의 클래식이라고요?
2026.02.11by 하솔휘, Renata Joffre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6 베를린영화제 심사위원 배두나의 수트 패션
2026.02.13by 오기쁨
-
여행
음악 따라 떠나는 여행, 클래식 축제 3
2025.03.21by 이정미
-
패션 아이템
오랜만에 사고 싶은 청바지가 생겼는데, 멋쟁이들의 클래식이라고요?
2026.02.11by 하솔휘, Renata Joffre
-
패션 뉴스
킴 카다시안의 스킴스 새 캠페인 위해 나선 카일리 제너
2026.02.12by 오기쁨
-
엔터테인먼트
'직장상사 길들이기', 이상하지만 그럴듯한 제목인 이유
2026.01.28by 강병진
-
패션 화보
같은 디자이너가 만든 여성복과 남성복, 24개 브랜드의 진정한 '커플 룩'
2026.02.14by 손기호, 김다혜, 신은지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