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여자 연예인들의 셀카를 책임지는 카메라 앱

2017.11.08

by 황혜영

    여자 연예인들의 셀카를 책임지는 카메라 앱

    스티커와 합성 기능은 기본 중의 기본. 메이크업과 톤 보정은 물론 동영상 녹음에 더빙까지, 카메라 앱의 세계는 멈추지 않고 진화합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앱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지만, 기존의 것들도 그 인기가 쉽게 사그라들지는 않죠. 이 정도면 질릴 때도 됐는데, 계속해서 사용하는 이유는 뭘까요? 재미도 재미지만, 분명한 보정 기능도 한몫합니다. 주먹만 한 얼굴에 무결점 피부, 카메라를 갖다 대기만 해도 인생 샷이 나올 것 같은 셀러브리티들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쉽게 앱을 끊지 못하죠. 연예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앱은 과연 무엇일까요?

    키라키라(Kirakira+)

    이름에서 짐작하셨나요? 키라키라는 일본말로 ‘반짝반짝’이라는 뜻입니다. 7가지 버전이 있는 카메라 앱으로 얼굴은 물론 옷까지 반짝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글리터 메이크업이나 주얼리를 한 채로 찍어주면 더 극대화된 결과를 얻을 수 있죠.

    elsa hosk(@hoskelsa)님의 공유 게시물님,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체 발광! 스웨덴 출신의 모델 엘사 호스크(Elsa hosk)입니다. 반짝이 효과를 주는 키라키라를 사용했네요.        

    Patrick Ta(@patrickta)님의 공유 게시물님,

    셀러브리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패트릭 타(Patrick Ta)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Emily Ratajkowski). 완벽한 그녀도 키라키라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Pat McGrath(@patmcgrathreal)님의 공유 게시물님,

    팻 맥그라스(Pat McGrath)가 공개한 돌체앤가바나 백스테이지의 타미 윌리엄스(Tami Williams). 요즘 메이크업의 완성은 키라키라인 걸까요?                  

    콰이(Kwai)

    요즘 한국 연예인들 사이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합성과 더빙 기능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귀여운 스티커를 얼굴에 합성한 채,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대사를 그대로 따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죠. 여자 연예인들의 역대급 애교 비디오를 남겨주고 있어 인기 폭발 중인 앱.      

    박한별 🇰🇷(@onestar_p)님의 공유 게시물님,

    박한별 🇰🇷(@onestar_p)님의 공유 게시물님,

    귀여운 스티커를 붙인 채 더빙과 립싱크까지 완벽하게 성공한 박한별. #유행어플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3개를 연속으로 업로드했습니다. 이 정도면 콰이에 푹 빠진 것 같죠?          

    Hjk(@rovvxhyo)님의 공유 게시물님,

    예쁜 척하는 게 아니라 그냥 예쁘게 태어난 거라는 공효진. 중간에 웃음이 터져 대사를 놓치는 모습마저 귀엽습니다.

    헤어숍에서 메소드 연기를 펼치는 수지. 토끼 모양 스티커를 붙인 채 심각한 연기를 펼치는 모습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디테일 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열정적인 모습! 

    정소민(@somin_jj)님의 공유 게시물님,

    콰이는 처음이라는 정소민. 드라마 촬영 휴식 시간 중 김가은과 함께 도전했습니다.

    @yoona__lim님의 공유 게시물님,

    윤아도 빠질 수 없죠! <오! 마이 베이비>에 나왔던 뮤지컬 배우 손준호, 김소현 부부의 아들, 주안이에 빙의 완료!  

    구닥(Gudak)

    전 세계 다운로드 수 1백만을 돌파한 일회용 필름 카메라 앱. 오래된 것을 지칭할 때 쓰는 ‘구닥다리’라는 표현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이름입니다. 화면에 표시된 가상의 필름 하나당 딱 24장만 찍을 수 있고, 무려 3일이 지나야 사진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1천원이 넘는 가격을 지불하고,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며칠씩 기다려서 받아야 하는 수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기가 높은 앱. 필름을 아껴가며 소중하게 찍었던 아날로그 감성을 환기시켜주는 데다가 마치 정말 인화한 것 같은 효과를 주기 때문이죠.    

    SUNMI(@miyayeah)님의 공유 게시물님,

    구닥을 이용해 찍은 가수 선미의 모습. 무조건 얼굴이 ‘뽀샤시’하게 나오는 요즘 앱과는 확실히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한예슬(@han_ye_seul_)님의 공유 게시물님,

    배우 한예슬은 구닥으로 찍은 사진을 동영상으로 편집해 올리기도 했습니다.   

      Soojung Lim(@soojunglim_)님의 공유 게시물님,

    임수정도 구닥을 이용합니다. 친구들과 함께한 개인적인 자리에서 구닥으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업로드했죠. 사진은 #구닥이라는 해시태그까지 달았습니다.

    블랙핑크제니. 평범한 흰색 벽도 분위기 있게 만들어주는 구닥의 빈티지 효과!  

    스노우(Snow)

    이미 한번 유행을 휩쓸고 지나간 앱이죠. 지난 10월 기준으로 다운로드 수가 2억 건을 넘어섰다고 하니 써볼 사람은 이미 다 써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티 안 나게 예뻐 보이는 필터 기능은 최고! 거기다 계속해서 업데이트되는 기능 덕에 여배우들의 스노우 사랑은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한예슬(@han_ye_seul_)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 정도면 카메라 앱 마니아 한예슬! ‘이렇게 어려 보이게 해준다고?’라며 스노우로 찍은 사진도 업로드했답니다. 슬슬 익숙해지기 시작했던 스노우 필터 효과. 이분이 인정할 수준이면 진짜 아닌가요?

    잉? 김유정(@you_r_love)님의 공유 게시물님,

    모태 미인 김유정도 스노우를 이용해 한층 더 귀여운 모습을 남겼습니다.  

    서예지(@seo_yea_ji)님의 공유 게시물님,

    드라마 <구해줘> 이후 한창 주목받는 배우 서예지. 스노우 앱을 이용해 여신급 토끼로 변신했습니다.

    혹시 다운로드만 받아놓고 사용하지 않는 카메라 앱으로 스크린이 가득 차 있지 않나요? 부지런한 이들처럼 앱을 활용해 레전드급 인생 샷을 남겨보세요!

      에디터
      황혜영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