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s에 방탄소년단(BTS)이 떴다!

군중의 함성으로 가득 찬 이곳!
미국 로스앤젤레스 남서부에 위치한 톰 브래들리 공항에서 방탄소년단이 포착되었습니다.


공항 앞은 수많은 해외 팬과 취재진으로 이미 장사진.

긴 비행시간에도 수줍게 ‘V’ 자를 그리며 일일이 호응해주는 모습이네요.
이들이 머나먼 이곳, LA엔 어쩐 일이냐고요?

11월 19일에 열리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에서 K-Pop 그룹 최초로 방탄소년단을 공식 초대했기 때문이죠!

11월 19일에 열리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에 K-POP 그룹 최초로 공식 초대되었기 때문이죠. 방탄소년단은 'DNA'으로 공연을 펼칠 예정립니다. 이 공연은 지상파 채널 ABC를 통해 미국 전역에 생중계될 예정이죠.

이들은 19일,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진행될 이번 시상식에서 노래 ‘DNA’로 약 10분가량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이 공연은 지상파 채널 ABC를 통해 미국 전역에 생중계된다고 합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가 다소 생소하다면? 이 시상식에 참석하는 가수들의 명단만 봐도 감이 올겁니다.  '올해의 아티스트상' 부문에 후보로 오른 브루노 마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가 아직 생소하다고요? 이 시상식에 참석하는 가수들의 명단을 보면 아마 감이 올 겁니다.
‘올해의 아티스트상’ 부문에 후보로 오른 가수들은 브루노 마스,

드레이크, 에드 시런, 켄드릭 라마, 체인스모커스.

드레이크, 에드 시런, 켄드릭 라마, 체인스모커스!

DDDDD

그리고 ‘최고의 팝/록 여성 아티스트상’ 후보에는 리한나, 레이디 가가 등이 올랐습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동시대에 가장 상징적인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힐 정도로 그 영향력은 가히 어마어마하죠.

지난 5월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K-Pop 그룹 최초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K-Pop 그룹 최초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바 있죠. 톱 소셜 아티스트상은 1년간의 디지털 음원을 포함한 앨범 총판매량, 공연 오픈 지수, 라디오에서 재생된 횟수를 종합하여 선정되는데,

방탄소년단의 앨범이 미국 진출을 염두에 두고 발매한 영문판 앨범이 아니라, 국내 시장을 상대로 제작된 순수 한국어 앨범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이들의 수상은 더욱 값졌을 겁니다.

19일 시상식 일정에 앞서 15일, 방탄소년단은 코미디언 제임스 코든이 진행하는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 (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 예능 프로그램 녹화에 참여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들을 이끄는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방시혁 PD는 자신의 트위터에 멤버들과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해 방탄소년단의 첫 미국 예능 프로그램 녹화 소감을 전했습니다.

제임스 코든도 에너지 넘치는 K-Pop 뮤지션의 자태에 놀란 듯 보이죠?

“이 친구들 정말 엄청난데?”

“너희가 뭐라 해도 상관없어. 오늘부터 난 BTS의 광팬!”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대표 토크쇼인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 ABC '지미 키멜 라이브'에도 출연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이뿐이 아닙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대표 토크쇼 프로그램인 NBC ‘엘런 드제너러스 쇼’, ABC ‘지미 키멜 라이브’에도 출연이 확정된 상태!

2013년 데뷔한 방탄소년단은 2년여동안 ‘학교 3부작’ 앨범을 연이어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2013년 데뷔한 7인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은 데뷔 직후, 약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앨범을 연이어 발매했고, 2016년 10월 공개한 두 번째 정규 앨범 《WINGS》로 대체 불가 톱 아이돌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 앨범은 발매 전 선주문 50만 장을 기록하며 그들의 성장세를 보여줬고, 타이틀곡 "피 땀 눈물"로 대한민국의 8대 음원차트와 음반차트 1위 를 기록하고, 전 세계 97개 아이튠즈 차트 1위, 미국 애플뮤직 차트 전곡 진입, 대한민국 음악방송 6관왕 달성 등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WINGS》 앨범은 선주문 50만 장을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국내 8대 음원 차트 1위, 전 세계 97개 아이튠즈 차트 1위 등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며 전 세계적으로 ‘방탄’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2017년 2월 13일 발매 된 《YOU NEVER WALK ALONE》으로 선주문량 70만의 최다 선주문량 수치를 기록하고 유튜브 조회수 천만을 26시간 38분만에 달성시켜 K-pop 그룹의 역대 유튜브 조회수를 경신했다. 또 K-pop 그룹 최초로 탑 10에 진입했으며 타이틀곡인 봄날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미국 아이툰즈에서 K-pop 그룹 최초로 8위을 기록하고, Not Today 는 11위, 그리고 나머지의 새로운 수록곡들도 모두 30위 안에 들면서 또 한 번 그들의 성장을 보여주었다.

2017년 2월 발매된 앨범 《You Never Walk Alone》역시 70만의 최다 선주문량 수치를 기록했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26시간 만에 천만 뷰를 달성했답니다. ‘쩔어’ ‘피 땀 눈물’은 총합계  2억 뷰를, ‘상남자’ ‘DNA’ 등 9편의 뮤직비디오는 1억 뷰를 달성해 K-Pop 그룹의 역대 유튜브 조회 수를 경신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그룹이죠?

최근엔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 계정이 한국 계정 최초로 1천만 팔로어를 달성했죠.
전 세계 아미(Army: 팬클럽 이름)들의 힘!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는 이 높은 자리에 있기까지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연습실에서 꽤나 많은 ‘피 땀 눈물’을 흘렸을 그들!

이들에게 남은 건?
월드 클래스 뮤지션이라는 타이틀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