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을 강타한 힙한 한국 할매 스타일

Fashion

아마존을 강타한 힙한 한국 할매 스타일

2019-03-12T10:33:21+00:00 2019.03.12|

2019, ‘한국 할매 스타일 아마존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선 2019 잇 템으로한국 할머니 스타일 아이템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너무나 흔하고 고리타분하게 느껴질 있는 물건이 외국에서는힙한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아마존을 뜨겁게 달구한국 할매 스타일 뭘까요?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지금까지 이런 담요는 없었다. 이것은 담요인가, 작품인가.”

어릴 적 할머니 방에 가면 흔히 있었던 강렬하고도 화려한 무늬의 극세사 담요, 기억하시나요? 부드럽고 따뜻하지만 디자인이 촌스럽다는 생각에 멀리했던 담요가 아마존에서코리안 밍크 벨벳 블랭킷(Korean Mink Velvet Blanket)’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며, 연일 품절 사태라고 합니다. 한국에서호텔식 베딩열풍이 일면서 단색 이불 선호도가 높은 것과는 대조적인 일이죠.

 

 

한국에서는 1만원 안팎이지만, 아마존에선 최대 10배까지 뛰었습니다. 그런데도  재고가 없다고 하죠.

 

 

이불인지, 깔개인지는 모르겠지만 호랑이가 크게 그려져 있어 흔히호랑이 담요라고 불리는 물건을 힙하다 생각하며, 파격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보온성으로 미국 가정집에서는 명품 대접까지 받는다고 하는군요. 과연 시골 할머니가 덮던 촌티 나는 담요의 인생 역전입니다.

 

 

호랑이 담요 이전에 호미가 있었다

지난 아마존에서는 한국산 영주대장간 호미가 2,000개 이상 팔리며 원예 부문 10 랭크되었습니다. 할머니가 텃밭에서 사용하시던 호미가 외국 사람들에게는 정원 가꾸기의혁명적인 아이템으로 칭송받고 있죠.

 

 

조금만 힘을 줘도 쉽게 땅을 있는 쉬운 사용법 때문에 특히 가정마다 작은 텃밭이나 정원이 딸린 집에 사는 사람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것이죠. 2013년부터 미국과 유럽 곳곳에 진출했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 호미의 진가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미와 비슷한 역시 인기 아이템이랍니다.

 

 

까맣게 생긴 포트(Pot), 대체 뭐야?”

K-팝과 K-뷰티만큼이나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바로 한식입니다. 높아진 한식의 인기로 최근에는 한식을 소개하거나, 한식 조리법으로 요리하는 유튜버의 인기도 덩달아 치솟고 있죠. 유튜브 영상을 통해 한식을 따라 만들다 보면, 외국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아이템이 있을 겁니다. 바로돌솥(Dolsot)’이죠.

 

돌솥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유튜버의 영상을 비롯해 이러한 한식의 인기에 힘입어 아마존에서한국산 돌솥(Korean Dolsot)’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며, 지난해에만 6,000여 개가 팔렸다고 하죠. 아마존 구매 후기를 통해 인기를 실감할 있습니다.

 

“돌솥 2개를 샀는데 다 너무 좋아요. 올해 산 물건 중 최고!”

 

 

“큰 사이즈로 샀는데, 정말 잘 만들었군요. 비빔밥도 완벽하게 만들었는데, 사실 스튜든, 파스타든 어떤 음식도 돌솥에서 만들 수 있어요.”

 

 

식사를 마치는 순간까지 따뜻하게 먹을 있고, 먹고 나면 바닥에 붙은 누룽지까지 긁어 먹는 , 돌솥을 통해 경험할 있는 한국적인 문화이기도 하죠. 탁월한 보온 기능과 이를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들 있는 점이 바로 세계를 사로잡은 이유 아닐까요?

 

오 마이 , 원더풀 (Gat)!”

조선시대 권력 다툼을 배경으로 좀비 드라마 <킹덤>은 올해 넷플릭스에 공개되자마자 국내를 비롯해 해외 팬들에게도 인기를 얻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번도 다뤄보지 않은 좀비물을 조선시대와 엮었다는 참신함 때문에 인기를 끌었다면, 좀비물이 다소 익숙한 외국인들은 <킹덤>의 어떤 매력에 빠진 것일까요?

 

 

바로 드라마에 등장하는 다양한 한복과 모든 남성이 언제 어디서나 쓰고 있는 모자, 바로 대한 관심 때문이라고 있습니다.

 

 

한국 조선시대 좀비 쇼 <킹덤>을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데, 우리 지금쯤이면 여기 나오는 모자에 대해 얘기해야 하지 않을까? 대체 모자가 뭔지 알려줄 학자가 필요해.”

 

“<킹덤> 봐야 해. 이건 좀비와 진짜 힙한 모자에 관한 드라마야.”

 

 

신분과 장소에 따라 각기 다른 모양의 모자를 쓰는 <킹덤> 상황이 외국인들에게는 신비하게 다가온 것이죠. 우리에게는 전통의 상징이지만, 외국인들에게는 ‘Fancy Hats’라고 불릴 만큼 멋있게 보였나 봅니다. 인기에 입어 아마존에서도 판매 중인 , 정말갓템이네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 지금 아마존에서 뜨거운한국 할매 스타일 통해 느껴지지 않나요?  이제 고민하지 말고호랑이 담요부터까지이제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을 따로 고를 필요가 없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