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테가 베네타, 오쿠라 호텔에 보내는 찬사


1962년에 세워진 오쿠라 호텔은 뉴오타니, 데이코쿠 호텔과 함께 도쿄의 3대 호텔로 꼽히는 랜드마크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건축가, 예술가의 협업으로 완성된 곳이지요. 이 유서 깊은 호텔이 올 여름 철거 위기에 처했습니다.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준비하기 위한 리노베이션 때문이라는데요, 이 소식을 듣고 보테가 베네타의 수장 토마스 마이어가 발 벗고 나섰습니다.
건축가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건축 애호가로 유명합니다. 1980년대 중반에 일본을 처음 방문한 그는 이 호텔에 들어서자마자 첫눈에 반했습니다. 장인 정신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그답게 장인의 손길을 거쳐 탄생한 이 호텔이 마음에 쏙 들었죠. 그가 바라는 것은 한 가지입니다. “다음 세대에도 오쿠라 호텔의 아름다움을 영원히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토마스 마이어와 함께 건축가 토시코 모리(Toshiko Mori), 디자이너 마크 뉴슨(Marc Newson), 아티스트 히로시 스기모토(Hiroshi Sugimoto)도 지원군으로 나섰습니다. 가나자와 21세기 현대 미술관에서 유명 건축가들이 위기에 처한 건축물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도 준비했습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이 프로젝트에 동참할 수 있는 방법을 보테가 베네타가 마련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오쿠라 호텔을 다녀간 이들이 해시태그 ‘#MyMomentatOkura’와 함께 추억을 공유하는 중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고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쳐해 올려도 좋겠죠? 게시된 사진 중 일부를 선정해 일러스트레이션도 제작할 예정이랍니다. 장인들의 협업으로 호텔을 세웠던 것처럼,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오쿠라 호텔을 보존할 수 있기를!
- 컨트리뷰팅 에디터
- 오수지
- 포토
- Courtesy of Bottega Veneta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아우터보다 산뜻한 선택, 셀럽들의 가벼운 레이어드! #패션인스타그램
2025.05.07by 하솔휘
-
Beauty
피부 위 장미의 기적, 디올 프레스티지 로즈 스킨케어 리추얼
2025.04.24by 서명희
-
셀러브리티 스타일
멧 갈라 단골, 젠데이아의 남다른 드레스 코드 해석력
2025.05.06by 안건호, Christian Allaire
-
아트
공간의 잔향
2025.04.12by 김나랑
-
패션 뉴스
새로운 모스키노, 아드리안 아피올라자의 장난기
2025.05.07by VOGUE
-
패션 화보
민주적인 패션의 시대가 도래했다
2025.05.05by VOGUE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