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어깨 라인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파워 숄더 코트에 의지해 ‘어좁이’ 체형을 커버할 수 있었던 겨울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여리여리한 톱과 셔츠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따뜻한 계절이 다가올수록 어깨가 좁은 소녀들의 고민은 깊어만 갑니다. 박시한 셔츠를 입으면 트렌디하기보다는 아빠 옷을 입은 것 마냥 초라해 보이고 타이트한 상의를 걸치면 좁은 어깨가 여실히 드러나니 말이죠!

어깨가 좁으면 뭘 걸쳐도 ‘옷발’이 안 살고 괜히 자신감도 떨어지죠? 휴대 전화기 속에 저장해둔 셀럽들의 시크한 사진도 모두 무용지물!

우리가 원하는 건 이렇게 톱 하나만 입어도 ‘간지’가 철철 나는 탄탄한 일자 어깨인데 말이죠!

켄달 제너처럼 아름다운 어깨 곡선, 선천적으로 좁은 어깨를 타고 난 사람도 가능할까요? 전문가들은 몇 가지 생활습관 개선과 스트레칭이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남자들도 외소한 체형에서 꾸준한 운동으로 환골탈태한 경우가 많잖아요!

1 어깨가 좁은 건 선천적인 골격의 문제도 있지만 후천적인 자세의 문제가 더 큽니다. 최악은 평소 구부정한 자세로 생활하는 것! 척추를 곧게 세우지 않으면 어깨가 안쪽으로 말리면서 등 근육은 늘어지고 가슴 근육은 타이트해집니다. 그럼 어깨는 당연히 좁아 보일 수 밖에 없겠죠? 어깨 모양을 바로 잡기로 마음 먹었다면 일단 일상 생활 속에서 의식적으로 어깨를 일자로 펴려고 노력해 보세요. 당당하게 어깨를 펴고 가슴을 앞으로 쭉 내민 케이트 보스워스의 레드카펫 자세를 참고하세요.

2 어깨를 넓히기 위해, 어깨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상 더욱 필요한 건 등 근육을 키워주는 운동입니다. 매일 꾸준히 삼각근 운동을 해서 등 뒤쪽의 근육을 탄탄하게 키워주는 것이 최선책! 삼각근은 어깨와 팔이 만나는 지점에 있는 근육인데, 아령 또는 물을 가득 채운 물병을 들고 꾸준히 등 뒤쪽을 자극하는 근력 운동을 해주면 조금씩 펴지는 어깨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3 벨라처럼 티 셔츠 하나만 입어도 예쁜 어깨를 위해서는 잠자는 자세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한 쪽으로 누워서 자면 자세가 조금씩 틀어지며 근육이 뭉치고 어깨가 조금씩 좁아지거든요. 반듯이 누워 천장을 보며 잠드는 버릇을 들이도록 하세요.

4 일자 어깨에 의외로 효과적인 건 뒷짐지기! 어깨 끝이 뒤쪽으로 빠지면 자연스레 가슴이 펴지며 말린 어깨가 일자로 곧게 펴진답니다. 리즈 시절부터 예쁜 어깨 각도를 자랑하던 케이트 모스의 파파라치 사진을 보다 보면 유독 뒷짐 진 포즈가 자주 눈에 띈답니다.

5 숄더 부분이 너무 타이트한 옷은 되도록 피해주세요. 어깨의 움직임이 불편한 옷을 오래 착용하면 자연스레 등을 움츠리게 되고 등 근육은 뭉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여유있는 상의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사라 스나이더처럼 넓지는 않아도 예쁜 어깨 라인을 만들 수 있을 거에요!

6 같은 맥락에서, 오프 숄더 상의를 입는 것도 바른 어깨 라인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해서라도 의도적으로 어깨 끝을 아래로 내리고 자세를 바르게 잡게 될 테니까요.

7 틈틈이 기지개를 켜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 역시 잊지 말아야 합니다.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으면 승모근에 힘이 들어가고 승모근 상부가 계속해서 수축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근육 길이가 짧아지게 되는데 그럼 어깨는 점점 좁아지거든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긴장을 풀어주면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과 관절이 자극돼 어깨가 펴집니다.

8 좀 더 적극적으로 어깨 넓히기에 뛰어들고 싶나요? 특효약인 운동 종목은 뭐니뭐니해도 수영입니다. 특히 접영은 견부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종목으로 꾸준히 하게 되면 그야말로 옷 태가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을 느낄 거에요. 테니스 역시 효자 종목. 사라포바를 보세요! 태평양같이 넓은 어깨를 보장해주는 운동이랍니다.

9 하루 10분, 홈 트레이닝으로 어깨를 넓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동작은 푸쉬업과 물구나무서기. 대표적인 등과 어깨 근육을 발달시켜주는 운동이랍니다. 어깨 운동을 마친 후에는 승모근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절대 잊지 마세요.

10 마지막 방법은 벽을 이용한 두 가지 스트레칭입니다. 첫 번째 동작은 양 손으로 벽을 짚고 어깨를 아치형으로 만든 상태에서 상체를 벽 쪽으로 꾹꾹 눌러주는 것. 이렇게 하면 뭉친 어깨 근육이 싹 풀린답니다. 두 번째는 벽에 등을 대고 어깨가 벽에 완벽하게 닿도록 한 상태에서 서 있는 동작입니다. 차려 자세에서 등과 발뒤꿈치를 모두 벽에 붙이고 어깨가 벽에 닿도록 합니다. 그 상태로 1분을 버텨내는 것이 포인트!

자신에게 맞는 꼭 맞는 방법을 찾으셨나요? 어깨 라인을 예쁘게 다듬어 올 여름에는 알렉사 청처럼 블랙 슬리브리스 하나만 무심하게 툭 걸치는 스타일링에 꼭 도전해 보아요!
- 에디터
- 공인아
- 포토그래퍼
- Getty Images/Imazins, Splash News
추천기사
-
웰니스
35세 이후, 근육 감소를 막기 위해 들여야 할 습관 6
2025.04.05by 김현유, Ana Morales
-
웰니스
딱 3가지 재료로 만든 아침 식사가 당신의 염증을 줄여줍니다
2025.04.07by 김초롱, Ana Morales
-
웰니스
무심코 한 ‘이 습관’이 골반 근육을 약화시킨다?
2025.04.12by 윤혜선, Violeta Valdés
-
웰니스
하버드가 밝힌 저속 노화에 가장 좋은 식단
2025.04.25by 윤혜선
-
웰니스
뼈로 만든 국물,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2025.04.11by 김현유, Ana Morales
-
웰니스
슈퍼푸드 요거트와 케피르, 어느 것이 더 건강할까?
2025.04.19by 장성실, Ana Gándar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