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닝’이 뭐길래?
우리가 편하게 ‘추리닝’ 이라고 부르는 트랙 수트의 인기가 대단한 요즘입니다. 고샤 루브친스키와 카파, 알렉산더 왕과 아디다스, 칸예 웨스트의 이지까지 멋쟁이들의 옷장엔 요즘 ‘한정판 추리닝’이 섭외 0순위이기 때문이죠. 출시만 됐다 하면 몇 분 만에 완판, 몇 곱절로 재 판매 가격이 치솟는 추리닝의 인기를 실감해보시죠.
남색 챔피언 모자와 삼선 추리닝을 입고 외출에 나선 카일리 제너. 아디다스 추리닝인 줄 알았더니, 트레포일 로고가 거꾸로 박혀 있군요?
알렉산더 왕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협업, ‘Adidas Originals X AW’ 컬렉션입니다.
2016년 9월, 알렉산더 왕의 2017 봄, 여름 컬렉션 피날레에 모든 모델들이 이 ‘(일명) 왕디다스’ 추리닝을 입고 등장했습니다. 뜻밖의 협업이기에 출시 전부터 대중들의 관심은 뜨거울 수 밖에!
그리고 어느 날, 킴 카다시안의 인스타그램에도 ‘추리닝 발매 예고’ 포스팅이 올라왔습니다. 킴예 커플이 작년 겨울부터 부쩍 추리닝 차림으로 외출하던 모습을 보곤 칸예의 ‘이지’ 매니아들은 내심 특별한 추리닝이 발매될 것이라고 점쳤었죠.
이지 서플라이(Yeezy Supply)에 발매된 제품들은 ‘칼라바사스(Calabasas)’ 로고가 새겨진 스웻 셔츠와 트랙 팬츠, 모자와 파워 페이즈(Powerphase) 운동화, 양말, 배지들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새벽 5시 무렵 발매됐던 제품들은 5분이 채 안되어 전량 품절.
킴은 작년 9월에 세인트가 입을 법한 ‘칼라바사스’ 아기 옷을 스냅챗에 공개했었는데요, 팬들은 ‘키즈 라인’ 출시도 기대하고 있답니다.
드레이크도 의류 브랜드를 통해 ‘추리닝’ 열풍에 한 몫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크루 OVO ( October’s Very Own )의 이름을 붙인 레이블로 말이죠. 2015년부터 협업한 에어조던과의 네 번째 OVO 캡슐 컬렉션도 공개됐습니다.
2월17일에 열린 NBA 올스타 위켄드(All-Star weekend)를 앞두고 에어 조던 12 레트로와 협업한 농구화, 후디와 트랙재킷과 팬츠, 티셔츠!
크롬 하츠의 딸 제시 조 스탁이 남편과 함께 찍은 사진. 추리닝 속 로고가 낯익죠? 추억의 ‘카파(Kappa)’입니다.
- 에디터
- 홍국화
- 사진
- Splash News, Courtesy Photos & Videos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2025년 유행할 운동화의 공통점
2025.01.09by 이소미
-
패션 트렌드
조용한 럭셔리는 잊으세요! 2025년은 '혼돈의 커스터마이징' 시대
2025.01.14by 이소미, Joy Montgomery
-
패션 트렌드
올봄에는 '이 바지'가 청바지를 대신합니다
2025.01.10by 이소미
-
엔터테인먼트
네이버 검색어로 돌아보는 2024 관심사
2024.12.27by 오기쁨
-
아트
‘송은미술대상’ 후보 20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
2024.12.19by 이정미
-
패션 아이템
2025년에도 계속될 '이 가방'의 활약
2025.01.13by 이소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