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에 비누를 바른다고? 솝 브로 메이크업
짙은 눈썹으로 인해 푸른 눈이 더 돋보이는 느낌적인 느낌이에요.
미간까지 수북하게 난 눈썹이 미친 존재감을 뿜는 소피아 하지판텔리는 또 어떻고요.
마치 눈썹 가발을 붙인 듯 짙고 풍성합니다.
바로 슈퍼모델 출신 배우인 케이트 업튼!
내 눈썹이 어때서?!
이쯤 되니 한번 따라 해보고 싶어집니다.
사실 립밤이나 바셀린을 눈썹에 발라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는 팁도 있지만 오늘은 좀더 특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외국 뷰티 유튜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솝 브로(Soap Brows)’가 바로 그것. 한 번도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한 사람은 없다는 솝 브로. 과연 얼마나 좋기에 뷰티 유튜버들이 열광할까요? 먼저 자세한 방법 알아볼게요.
솝 브로란 말 그대로 눈썹에 비누를 칠하는 걸 뜻해요.
솝 브로 어떻게 해?
먼저 스크루 브러시가 충분히 젖을 정도로 물 또는 미스트를 묻힙니다. 다음 마른 비누에 스크루 브러시를 문질러요. 생각보다 비누가 브러시에 잘 묻어나지 않기 때문에 꼼꼼함이 필요하죠. 비누를 묻힌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을 가로 방향으로 빗은 다음 눈썹 앞머리는 위쪽을 향하게, 옆머리는 관자놀이 쪽으로, 눈썹 끄트머리는 아래쪽으로 빗어줍니다. 눈썹에 비누를 충분히 발랐다면 이제 눈썹모 사이사이를 메워야겠죠? 기존에 쓰는 브로 제품으로 한 올 한 올 그려 마무리해요. 이렇게 하면 비누의 왁스 성분이 아이브로 젤 역할을 해 눈썹이 흐트러지지 않고 하루 종일 고정된다는 사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So simple, so effective.”
주의해야 할 점은?
비누가 눈썹 주변의 기초화장을 지울 수 있기 때문에 솝 브로는 메이크업 첫 단계에서 하는 걸 추천합니다. 솝 브로를 하는 도중 눈썹에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온다면 티슈로 가볍게 눌러주세요. 양옆으로 문질렀다간 거품이 더 일어날지 모르거든요. 또 솝 브로를 하고 난 뒤 비누가 번지거나 녹아내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 눈썹 주변에 매트한 컨실러나 하이라이터, 파우더를 바르는 것도 팁이에요.
여기서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 솝 브로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비나 눈이 오는 날엔 비추합니다. 비눗물이 녹아 아이브로 펜슬과 엉켜 흘러내리는 대참사가 없길 바라요.
솝 브로, 아무 비누나 가능할까?
눈썹에 비누를 도톰하게 입히는 것이기 때문에 색이 화려한 비누보다는 맑은 글리세린 비누를 추천합니다. 특히 흰색 비누는 각질처럼 보일 수 있으니 안전하게 투명한 비누가 좋겠죠?
말간 비누로 눈썹을 연출한 모습인데요. 눈썹에 윤기가 차르르 나면서 인상이 한결 깔끔해 보이지 않나요?
특별한 날엔 비누를 바르고 굳기 전에 컬러 마스카라를 스윽 발라…
이런 연출도 가능합니다. 진정한 일탈을 꿈꾼다면 도전?!
- 포토그래퍼
- Courtesy Photos
- 컨트리뷰팅 에디터
- 이보미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