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혼자서도 잘해요, 셀프 왁싱!

2018.06.15

혼자서도 잘해요, 셀프 왁싱!

노출의 계절 여름, 다시 말해 왁싱의 계절이 왔습니다.

여자라고 무조건 몸의 털을 없애야 한다는 이야기는 결코 아닙니다.

몸에 나는 털은 무척이나 자연스러운 자연현상이고, 여성들도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내추럴 뷰티(Natural Beauty)’를 향한 전 세계적인 움직임은 몇 년 전부터 두드러지기 시작했으니까요. 제모는 여성의 ‘의무’가 아니라 ‘선택’이어야 한다는 페미니즘적 가치도 담겨 있답니다.

그 중심엔 팝 스타 마돈나가 자리합니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엔 겨드랑이 털을 당당히 보이고 찍은 셀피로 가득합니다.

Long hair…… Don’t Care!!!!!! #artforfreedom #rebelheart #revolutionoflove

A post shared by Madonna (@madonna) on

그리고 그녀의 딸 루데스 레온도 엄마와 의견을 같이합니다.

마일리 사이러스는 핑크색으로 염색까지 했죠!

#PANK #dirtyhippie

A post shared by Miley Cyrus (@mileycyrus) on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그 마음만은 그들과 함께하지만, 올여름엔 셀프 왁싱에 도전해보기로 마음먹었다면? 혼자 집에서도 쉽게 시도할 수 있는 홈 키트 제품에 대해 알아볼까요?

그전에 앞서 그동안 만능 족집게로 모근을 모조리 뽑아버린 오디언스가 있다면 주목해주세요.

족집게로 뽑는 제모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각종 피부염이나 모낭염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해야 해요. 족집게는 반드시 알코올 솜으로 깨끗이 소독한 다음 사용하고, 털을 뽑은 다음에도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로 피부 표면을 가볍게 토닥여주는 것이 좋아요.

 난이도 하 – 제모 크림

뷰티포뮬라 '샤워 제모 크림', 가격 1만5천원

앙스샵 '앙~털없쩡 제모 크림', 가격 1만4천원

피부 손상 없이 매끈하게 제모하는 방법! 제모 크림은 털을 뽑거나 자르지 않고 용해시키는 원리입니다. 제모 크림은 샤워하고 나서 모공이 부드럽게 열렸거나, 피부 표면이 수분기로 촉촉해졌을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피부가 많이 민감한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지는 않는지 팔 안쪽이나 겨드랑이 제모로 미리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아요. 비키니 부위나 인중은 더더욱 테스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난이도 중 – 왁스 스트립

바디네이처 '헤어리무버 왁스스트립 브라질리안 왁싱 언더암&비키니 라인 오키드', 가격 9천원

비트 '레디투유즈 제모 왁스 스트립', 가격 4만2천원(40개입)

일주일마다 제모하기가 번거롭다면 깔끔하게 떼어내는 왁스 스트립이 정답! 허벅지나 팔처럼 비교적 면적이 넓은 부위에 쉽게 붙였다 떼어내는 것만으로 모근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3~4주 정도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최대 장점. 왁스 스트립을 손바닥으로 따뜻하게 녹인 후, 원하는 부위에 붙여주세요. 떼어낼 때는 털의 반대 방향으로 빠르게 떼어내는 것이 중요해요. 피부에 남은 이물질은 동봉한 오일 타입 클렌징 티슈로 닦아주세요.

난이도 상 – 미니 왁싱 세트

블리스 '포에틱 왁싱 키트', 가격 24달러

지지 '브라질리안 비키니 왁스', 가격 1만원

왁싱 전문 숍의 실력까진 아니더라도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왁스를 녹여 셀프 왁싱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눈썹이나 인중, 비키니 부위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죠. 스패출러를 함께 동봉해 특별한 기술이 없더라도 손쉽게 왁싱을 할 수 있어요. 하나 더 팁을 보태자면, 왁싱할 부위를 비누를 사용해 유분 없이 깨끗이 닦아준 뒤 파우더를 가볍게 발라 보송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왁스의 밀착력을 높일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뒤 10초 정도 식혀서 사용하는 것이 화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난이도 최상 – 왁싱 워머 세트

지지 '미니 프로 왁싱 키트', 가격 47달러

크라이오제닉 '셀프왁싱 워머키트', 가격 5만원

전자레인지로 매번 데우는 것이 불편한 왁싱 고수라면 왁싱 워머를 구입하는 것이 이득! 온도 조절이 가능한 워머를 구입하는 것이 좋고, 사용하기 전 충분한 연습을 거쳐 화상이나 모낭염 혹은 피부염을 유발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하드 왁스나 소프트 왁스 중 부위와 목적에 맞는 왁스를 선택하세요. 스패출러는 한 번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Splash New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