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다이어트 ‘동의보감’

2022.08.03

by 공인아

    다이어트 ‘동의보감’

    작년 여름,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피트니스 선수의 다이어트 성공담이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9년 차 피트니스 선수입니다”라는 제목의 이 글은 흐트러진 보디라인 잡기에 ‘대성공’한 30대 여성의 후기로, 단기간에 소셜 네트워크에 널리 전파되었죠.

    그저 ‘먹고 싶은 거 되도록 참으며 꾸준히 운동했다’ 식의 뻔한 후기가 아니었습니다. 운동할 때 칼로리를 더 태우기 위해 뭘 먹었는지, 과식한 다음 날은 어떤 보조제를 먹었는지 등 구체적인 노하우와 제품명을 상세히 언급해 더욱 화제가 됐답니다.

    한 줄도 놓치기 아까울 만큼 알찬 ‘다이어트 동의보감’을 간략하게 요약했습니다.

    주의!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다이어트 리뷰이니, 모두에게 효과적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까운 검색 시간을 최소화하고 기회비용 역시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죠?

    1 기본 다이어트 식단 : 닭 가슴살+고구마

    단기간에 부기 없는 몸을 만들고 싶다면 ‘미스트 촉촉 닭가슴살’과 ‘닭터스 스팀 슬라이스’를 추천한다. 나트륨이 거의 없고 부드러워 먹기 좋다. 좀더 시간 여유를 두고 체중 관리 목적으로 먹는다면 ‘촉촉!닭 스테이크’ 또는 ‘스팀닭 너비아니’를 추천한다. 진짜 닭 가슴살이 맞나 의심이 들 만큼 역한 냄새가 덜하고 맛있기 때문.

    촉촉!닭 스테이크

    닭터스 스팀 슬라이스

    스팀닭 너비아니

    미스트 촉촉 닭가슴살

    2 지방 커팅제 : L2 컷팅 베이스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지방 커팅제. ‘L2 컷팅 베이스’에는 L-카르니틴, 녹차 카테킨, 식이섬유 등이 모두 들어 있어서 경제적이고 먹기도 편하다. 농축 분말이라 효과가 빠르고 고함량의 카페인이 없어 평소처럼 꿀잠을 잘 수 있다.

    3 운동할 때 먹는 부스터 : 노익스 3.0 헬스 부스터

    먹어본 제품 중 가장 에너지 업 효과가 있다. 최근 업그레이드된 3.0 버전은 ‘판토테닉’을 추가해 집중력과 지구력이 향상되는 게 즉각적으로 느껴진다. 트레드밀 위에서 20분 뛰던 체력을 30분까지 늘리는 셈! 단,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밤에 고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4 근육량을 늘려주는 극순수 단백질 보충제 : 서플릿 웨이 프로틴

    다이어트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섭취한 칼로리가 아니라 소비한 칼로리다. 운동으로 날려버릴 수 있는 칼로리는 생각보다 현저히 낮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열량을 태우는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여기서 잠깐! 웨이트 트레이닝, 즉 근육 운동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이유는? 기초대사량은 근육량에 비례해 늘어나기 때문이다. 이때 극순수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지방의 양은 증가되지 않으면서 근육량만 늘릴 수 있다. 서플릿 웨이 프로틴이 가장 깨끗하고 믿을 만해 추천한다.

    5 마구 식욕이 돌 때 : 잔트렉스

    치아시드를 먹어도 배 속이 허전하고 식욕이 돈다면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잔트렉스를 먹어볼 것.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 중에서는 효과적인 편이다. 식욕을 참기 힘든 상황일 때 먹으면 진정 효과가 확실하다.

    6 가르시니아 : 가르시니아 헬퍼

    가격대가 높고 성능이 비슷한 가르시니아는 가성비로 고르는 게 낫다. 가르시니아 헬퍼는 고농도, 복합 기능성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훌륭하고 복용법도 간편하다.

    7 식사 대용 다이어트 셰이크 : 5.2 다이어트 베이스

    치커리 혼합 곡물과 질 좋기로 유명한 솔레사 ISP를 조합해 만든 식품이라 매우 건강한 맛이 난다.(타사 제품은 저렴한 탄수화물인 말토덱스트린을 사용한다) 가르시니아 함유량이 높고 영양 밸런스도 최고로 좋아서 요요 걱정이 없다. 저지방 우유에 섞어 먹으면 ‘초코 우유’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8 식사 시간 외 배가 고플 땐 : 치아시드

    물과 함께 먹으면 배 속에서 부피가 늘어나 즉각적으로 포만감이 느껴진다. 칼로리가 매우 낮은 것이 장점.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15분쯤 후에 배가 터질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으니 양 조절이 필수!

    9 어쩔 수 없이 많이 먹었을 때 : 나우 키토산 

    회식이나 저녁 약속 등 의지와 달리 고기나 지방을 많이 섭취했을 때는 지방 흡착제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 ‘Now Food’는 성분 함량당 단가가 매우 저렴한 게 장점이다. 회식 후 이 제품을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을 비교해보면 차이가 상당할 것이다. 기름진 걸 먹었는데 깔끔한 기분!

    10 탄수화물을 과하게 섭취했을 때 : 나트롤 시나몬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기 위해 가르시니아를 먹는 사람이 많은데 나트롤 시나몬이 훨씬 효율적이다. 가르시니아가 탄수화물 흡수를 막아주는 기능을 한다면, 시나몬은 흡수된 탄수화물 때문에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준다. 다이어트에서 혈당 조절은 중요하다. 갑자기 늘어난 혈당은 남은 영양소를 지방세포에 빠르게 저장하기 때문이다.

    11 종합 비타민제 : 얼라이브 종합 비타민

    다이어트할 때 영양소가 부족해지는 상황은 피해갈 수 없다. 그러므로 종합 비타민 섭취는 필수! 얼라이브 종합 비타민은 A, B, C군 밸런스가 좋고 비용도 비교적 저렴하며 대부분 천연 성분이라 흡수력도 훌륭하다.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pexels.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