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위크 다이어리 – 파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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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EL 라거펠트의 모델들도 물 위를 걸었다. 하지만 그들은 어떤 쇼에서보다 편안하고 행복해 보였다. 구두를 벗어 던진 ‘맨발의 청춘’이었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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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 BROWNE 백스테이지에서 만난 톰 브라운은 준비 과정에서 한시도 눈을 떼는 법이 없었다. 환상적인 모자와 마스크는 밀리너 스티븐 존스의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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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INT LAURENT 물 위를 가르며 걸어 나온 바카렐로의 모델들. 아찔한 하이힐에도 미끄러지지 않던 모델들에게 경외심마저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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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INE 에디 슬리먼이 찍은 포스터가 담긴 책으로 동봉된 셀린 초대장. 벽에 붙은 셀린의 포스터는 파리 패션 위크 기간 다이어트 프라다(@diet_prada)를 비롯한 소셜 미디어에서 단연 뜨거운 감자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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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ESSANDRA RICH 한국 프레스론 유일하게 초대받은 알레산드라 리치의 프라이빗 쇼. 그녀의 마니아들은 브랜드를 닉네임으로 부른다. ‘Pretty Ri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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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ENCIAGA 백스테이지에서 만난 뎀나 바잘리아는 이 환상적인 쇼장을 ‘비디오 터널’이라고 소개했다. 작가 존 라프만이 설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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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MAIN 모델이 무대 위로 걸어나가기 직전까지 바느질과 가위질이 끊이지 않던 발맹의 백스테이지 풍경.
모두가 파리 쇼의 흥행이 곧 성공이라고 믿기에, 이곳은 ‘기 싸움’으로 가장 치열하다. 디자이너는 물론 취재 경쟁 중인 기자, 모델, 사진가 까지. 메인 빅 매치는 단연 브랜드. 생로랑과 에디 슬리먼의 귀환을 펼친 셀린도 그랬다. 먼저 쇼를 연 생로랑은 (슬리먼의 아카이브에 자주 등장한)야자수 네온 사인 앞으로 물 위를 가르는 모델을 쏟아냈다. 누군 “슬리먼을 의식했나?” 라고 했지만, 누군 “진짜 바카렐로다”라고 했다. 슬리먼은 셀린 쇼에서 본인의 아카이브를 전부 꺼내 신고식을 펼쳤다. 누군 기립 박수를 보냈고, 누군 초대장을 던지며 나갔다. 그 밤, 벽에 붙은 생로랑 포스터 위엔 셀린 포스터가 덧붙고, 그 ‘뉴’ 셀린 로고 위엔 누군가 매직으로 악상을 쓰고 가는 해프닝도 일어났다. 언제 그랬냐는 듯 아침은 찾아오고, 새로운 쇼와 이슈는 매일 쏟아졌다. 패션이 굳이 이렇게 사소한 부분까지 심각할 필요가 있냐고 물을 수 있다. 하지만 심각한 게 패션이다.설명하긴 어렵지만, 파리에 가면 도시가 온몸으로 말해준다.
- 에디터
- 홍국화
- 포토그래퍼
- Indigi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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