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주기 앱, 어떤 걸 쓰고 있나요?
몇 년 전부터 생리 주기 앱을 쓰면서 꼬박꼬박 생리 예정일, 배란일 등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 전까지만 해도 생리 주기 28일이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배란일과 다음 생리 시작일의 간격은 며칠인지 그야말로 ‘생알못’이었죠. 어쩌다 산부인과에 가도 최근에 생리를 시작한 게 언제냐는 질문에 우물쭈물하기 일쑤였으니까요.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건강한 여성의 경우 생리를 시작한 날부터 다음 생리 시작하는 날 사이, 즉 생리 주기는 21~35일, 평균 28일이죠. 자신의 평균 생리 주기에서 하루에서 닷새 정도 늦거나 빨라지기도 합니다. 생리 주기에 따라 몸 상태가 달라지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돼요. 생리 전 열흘에서 일주일은 월경 전 증후군(PMS) 기간으로 식욕이 왕성해지거나 몸이 붓는 등 컨디션이 좋지 않으므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배란기는 다음 생리 예정일 14일 전. 배란기 앞뒤로 3~4일을 더한 일주일이 가임기인데요. 배란기에는 부종이 완화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서 다이어트 하기에 좋은 몸 상태입니다. 이상하게 속이 더부룩하거나 여드름이 올라온다 싶어서 생리 주기 앱을 확인하면 어김없이 생리 예정일을 일주일 앞둔 시점이죠. 이렇듯 몸 상태도 체크할 수 있어서 생리 주기 앱은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CLUE
해외에서 가장 사랑받는 클루. 보통 생리 주기 앱을 ‘핑크 핑크’한 꽃과 하트로 장식하는 데 비해 클루는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어필합니다. 월경통, 기분, 피부 상태, 수면, 체력, 식욕 등 생리와 관련된 28개 옵션이 있어서 생리 기간 동안 몸에 일어나는 변화를 자세히 기록할 수 있죠. 디자인만큼이나 똑똑한 앱입니다.
OVIA FERTILITY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이 앱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름처럼 출산 앱이니까요. 생리 주기를 추적해서 정확한 배란일과 가임기의 예상치를 내놓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경우에도 정확하게 배란일을 계산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증상이나 기분뿐 아니라 운동과 성생활, 영양 섭취까지 기록할 수 있습니다.
CYCLES
사이클스는 다른 생리 주기 앱이 가진 웬만한 기능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복잡한 건 싫고, 최소한의 필요한 기능만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합니다. PMS 기간, 생리 주기, 생리 기간, 배란일, 가임기를 달력에 직관적으로 표시하고, 매번 조금씩 달라지는 주기를 조절할 수 있거든요. 단순한 그래픽과 부드러운 색감도 장점. 파트너를 초대해서 당신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핑크다이어리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앱. 특이점은 생리/피임, 임신, 임신 준비 세 가지 모드 중에 선택해서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용도에 맞게 기록하는 내용도 추가되어 임신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사용하기 좋죠. 임신 준비 모드에서는 배란 테스트, 임신 테스트, 기초체온을 기록할 수 있고 임신 모드에서는 출산 예정일을 입력하면 임신 주차와 출산일까지 남은 기간을 알려줍니다. PMS 증상, 냉 상태 등 디테일하게 기록 가능하고 꾸준히 기록하면 생리 주기와 생리 기간도 그래프로 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앱.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앱인 만큼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답변을 달아주는 Q&A 기능도 있습니다.
- 시니어 디지털 에디터
- 송보라
- 포토그래퍼
- NHN엔터테인먼트, Clue, Ovia Health, Perigee, Everett Collection
추천기사
-
웰니스
내가 매일 3개월 동안 콜라겐을 마신 결과
2024.08.12by 황혜원, Maria Goldbach
-
웰니스
기적의 식물 '모링가'의 효능
2024.07.27by 김초롱, Beatrice Zocchi
-
웰니스
강민경의 건강한 여름 집밥 레시피 4
2024.07.30by 오기쁨
-
웰니스
여름에는 샤워 횟수보다 습관이 중요하다
2024.07.24by 오기쁨
-
웰니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죄책감 느끼지 않는 법
2024.08.30by 황혜원, María Quiles
-
웰니스
매일 딱 두 알! 우리가 브라질너트를 먹어야 하는 이유
2024.10.05by 김초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