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의 언어교육법
안젤리나 졸리의 큰 아들 매덕스가 연세대 진학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지난해 유엔난민기구 특사 자격으로 방한한 졸리가 아들 매덕스와 연세대 캠퍼스 투어를 하는 모습이 포착되며 매덕스의 국내 대학 입학 가능성을 시사했죠.
뿌리를 잊지 않도록 한다
배우고 싶은 언어가 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한다
졸리는 입양한 아이들의 모국어를 가르치는 것 말고도 모든 아이에게 배우고 싶은 언어가 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온 만큼 서로의 나라나 언어에 관심이 굉장히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런 아이들의 호기심에 늘 귀를 기울이고 그들이 배우길 희망하는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언어와 함께 그 나라 문화를 직접 경험하게 한다
졸리는 서로 다른 나라 출신이지만, 한 가족이 된 그녀의 여섯 자녀가 편견을 갖지 않고 다름과 다양성을 존중할 수 있도록 각별히 관심을 기울입니다.
오랫동안 유엔난민기구에서 활발하게 구호 활동을 펼치는 그녀는 난민과 함께한다는 것은 세계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그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이라 밝히기도 했고요. 특히 졸리는 아이들에게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이들의 피부 색깔이 문제점으로 언급되고, 공주가 무조건 백인으로 나오는 것은 에티오피아에서 입양한 딸 자하라가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할 수 없다는 판단에서죠.
졸리는 전남편 피트와 결혼 생활 동안 아이들을 훈육하는 방법에서 큰 차이를 겪었습니다. 피트는 정해진 원칙에 따른 엄격한 훈육을 했지만, 졸리는 보다 개방적인 교육관을 지녔기 때문이죠. 따라서 언제나 아이들을 돌보는 과정에서 논쟁을 피하기 어려웠습니다.
- 프리랜스 에디터
- 김시화
- 포토그래퍼
- GettyImagesKorea, Splash News,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패션 트렌드
2024 가을, 겨울 아우터 트렌드 총 정리 7
2024.10.10by 이소미, Ángela Moreno Vallejo
-
패션 트렌드
이제 평범한 청바지 대신 예쁜 청바지를 입으세요
2024.10.11by 이소미, Joy Montgomery
-
뷰티 트렌드
눈속임 제대로! 필러 맞은 3D 입술 만드는 법
2024.10.10by 김초롱
-
패션 뉴스
2025 멧 갈라 테마 공개
2024.10.10by 오기쁨
-
엔터테인먼트
조성환 "상처 입은 이들이 치유의 단초를 찾는 짧은 순간"
2024.10.02by 김나랑
-
패션 뉴스
이제 한국에서도 구매 가능한 피비 파일로
2024.10.11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