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김건모, 내년 1월 결혼

2019.10.30

by 오기쁨

    김건모, 내년 1월 결혼

    연예계 대표 싱글남인 가수 김건모. 음악으로는 레전드 반열에 올랐지만,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면서는 ‘철없는 노총각 쉰건모’라는 이미지를 얻었죠.

    방송에서는 늘 어머니 이선미 여사의 화를 돋우며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드디어 그가 좋은 인연을 만났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30일 김건모가 내년 초 결혼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김건모는 지난겨울 지인의 소개로 만난 장지연 씨와 내년 1월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장 씨는 30대 후반의 피아니스트로, 미국 버클리음대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했습니다. 2011년에는 자신이 작곡한 곡을 담은 뉴에이지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대학 강단에도 서고 있다고 합니다.

    50대 초반인 김건모와 장 씨는 띠동갑 이상으로 나이 차이가 나지만, 음악이라는 공통분모로 빠르게 가까워졌다고 해요. 특히 장 씨의 아버지는 가수 겸 작곡가 장욱조 씨이며, 예비 처남은 배우 장희웅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건모는 오는 11월 3일 방송될 <미운 우리 새끼>에 8개월 만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김건모가 오랜만에 출연해 결혼 소식을 직접 알리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김건모가 그간 결혼을 망설인 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지난 2008년 그는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가정에 대한 생각을 털어놓았는데요. 그는 “가정은 굉장히 소중한 거니까 음악과 병행하지 못할 것 같다. 만약 결혼한다면 2년 정도는 쉬었다가 가정을 어느 정도 만들고 나서 음악을 다시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또 시간이 흘러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결혼 생각은 있지만 아이는 안 될 것 같다”고 현실적인 답변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그는 고부간의 갈등이 생길까 봐 농담 삼아 걱정하는 모습도 보이는 등 결혼에 대해 회의적인 모습을 보여왔는데요, 인연이 나타나니 그동안의 걱정은 다 자연스럽게 사라진 것 같네요.

    <미운 우리 새끼> 측은 싱글 라이프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인 만큼, 김건모가 결혼하게 되면 계속 출연할 수 있을지 여부가 미지수인데요. 이에 대해 프로그램 측은 추후 논의 사항이라고 말을 아꼈습니다.

    철없던 ‘쉰건모’의 인생에 나타난 소중한 인연에 많은 이들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