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동남아 맛집의 서울 습격

2022.08.12

by 황혜영

    동남아 맛집의 서울 습격

    동남아에서 가장 먼저 <미쉐린 가이드>가 발행된 미식의 도시, 싱가포르의 맛이 서울에 상륙했습니다. 어디 싱가포르뿐인가요? 미식의 천국 대만에서도 줄을 서야 겨우 먹을 있는 맛집도 서울에 들어왔죠. 이상 여행 가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서울에서도 동남아의 손꼽히는 맛을 즐길 있으니까요.


    점보씨푸드

    싱가포르 여행 시  먹어봐야 하는 칠리크랩의 원조 맛집으로 유명한 점보씨푸드가 드디어 중국대만, 베트남에 이어 한국에 번째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이제 칠리크랩을 먹으러 굳이 싱가포르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기본 메뉴인 칠리크랩과 블랙페퍼크랩 외에도 킹크랩과 머드크랩, 던저니스크랩 원하는 크랩을 선택하고  일곱 가지 다양한 소스를 선택해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요리뿐 아니라 애피타이저를 비롯해 양갈비, 새우튀김, 식사류까지 메뉴가 다양하니 선택 장애에 주의하세요크랩 요리는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자리에 앉자마자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크랩에 고소한 볶음밥 추가 잊지 마시고요.

    대표 메뉴: 칠리크랩, 시리얼새우

    PS카페

    싱가포르에서 핫한 브런치 스폿으로 명성 높은 PS카페를 이제 청담동에서도 만날 있습니다.

    청담동의 PS카페는 본사에서 직영하 때문에 매장 분위기, 연출, 음식 맛까지 현지와 싱크로율 100% 똑같이 구현해놓은 점이 인상적입니다.

    식사, 브런치, 간단한 요깃거리, 디저트 타임, 티타임, 어떤 목적으로 방문하든 비주얼 돋는 음식과 속에 있는 듯한 색다른 분위기로 여심을 저격하니, ‘인스타그래머블’ 장소로도 손색없죠.

    싱가포르 브런치 카페답게 음식은 모두 아시안 푸드입니다. 싱가포르가 케이크 같은 디저트 유명한 나라라는 걸 아시나요? PS카페에도 금방이라도 살쪄서 돌아갈 것만 같은 폭발, 비주얼 폭발의 다양한 케이크가 있으니 맛보시길.

    대표메뉴: 스티키 바비큐 , 트러플 슈스트링 프라이즈, 더블 초콜릿 블랙아웃 케이크

    삼미식당

    미식의 나라 대만, 최근 한국에서 대만 여행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많은 대만의 맛집 대만 현지인에게도, 한국인들에게도 22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 대왕연어초밥으로 유명한 삼미식당이 드디어 서울에 착륙했습니다.

    최근 방송에서 이영자가 자주 찾는 맛집으로도 소개되었는데요, 손바닥만 대왕 연어를 올린 초밥을 달짝지근한 간장 소스에 찍어 입에 넣으면 입안 가득한 연어 살을 씹는 재미와 사르르 녹는 듯한 황홀한 느낌에 깜짝할 사이에 접시를 비우게 된다죠. 대만 현지보다 두껍고 연어를 맛볼 있다는 삼미식당, 매장마다 길게 늘어선 줄이 인기를 방증하는 듯합니다.

    대표 메뉴: 대왕연어초밥, 장어덮밥

    마치마치

    2019 여름 극강의 단맛으로 열풍을 일으킨 흑당 밀크티의 인기가 한풀 꺾이는 보입니다. 그를 대체할 디저트 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마치 기다리고 있었다는 , 대만에서 프리미엄 디저트 티 브랜드 마치마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국 진출 이후  세  매장에서 13 이상의 디저트 티가 판매되었습니다. 대만 본점이나 상하이, 도쿄, 시드니 전 세계 주요 도시 최고 매출이었다고 하죠. 그만큼 한국인의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은 정통 프리미엄 티를 맛볼 있답니다.

    특유의 크리에이티브한 아트 감성으로 2030 여성들에겐 인스타그램 사진 필수 코스. “I Love You So Machi” 쓰인 포토존을 배경으로 형형색색의 디저트 인증샷 찍는 잊지 마세요.

    대표 메뉴: 크림치즈블랙티, 블랙슈가밀크티

    반미프엉

    베트남 호이안에 한국 여행객들이 줄을 기다리면서까지 먹고 가는 맛집, 오리지널 베트남 반미를 맛볼 있는 반미프엉이 해외 매장으로 서울 연남동을 택했습니다. 반미프엉의 CEO 프엉 여사가 한국 고객들의 사랑과 열정에 항상 감사했다며 한국을 선택한 것이죠.

    베트남 현지 디자이너가 국내에 머물면서 인테리어 작업을 일일이 진행했는데요, 호이안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기 위해 건축 자재, 소품, 간판을 모두 현지에서 공수했습니다. 그래서 오픈 준비만 해도 한참 걸렸는데요, 매장의 외관 비주얼을 보면 이해가 된답니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호이안 반미프엉의 오리지널리티를 그대로 살린 바비큐 반미에 베트남에서 직접 공수한 원두로 만든 코코넛 스무디로 건강한 식사와 이색적인 휴식을 즐길 있습니다. 하노이식 분짜와 쌀국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대표 메뉴: 바비큐반미, 치킨앤치즈반미, 코코넛 스무디

      에디터
      김시화(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