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로부터 머리카락을 지키자
춥고 건조한 겨울, 피부는 신경 많이 쓰는데 머리카락은 깜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도 건조함에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
매일 드라이어와 고데기, 빗질에다, 찬 바람에 상하고 있는 머릿결.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머리 감기 전에 빗질은 필수
오늘 아침 혹은 어제 저녁, 머리 감기 전에 무얼 먼저 했는지 기억을 더듬어봅시다. 머리를 빗은 기억이 없다면, 앞으로는 꼭 기억하는 게 좋습니다.
머리를 감기 전에 먼저 브러시로 머리를 빗는 게 좋습니다. 두피와 머리카락에 쌓인 노폐물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거든요. 또 혈액순환을 도와 마사지 효과까지 있으니 일석이조!
씻어냈으니, 다시 채우기
머리를 감았다면, 이제 깨끗한 머리카락에 영양을 채워줄 차례입니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트리트먼트로 케어해주면 좋아요. 머리에 트리트먼트를 바른 후 10~15분 후 헹궈내면 됩니다.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미온수로, 미끈거리지 않을 때까지 충분히 헹궈야 해요.
아침이라 시간이 없다면, 헤어 오일이나 에센스를 머리카락 끝부분에 충분히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영양을 채우는 동시에 정전기도 막을 수 있어요.
머리를 말릴 때는 찬 바람
머리카락을 빨리 말리려고 뜨거운 바람으로 말렸다면, 앞으로는 찬 바람으로 말리는 걸 추천합니다. 뜨거운 바람은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죠. 머리카락의 단백질 손상을 막기 위해 미지근한 바람 혹은 찬 바람으로 말리고, 스타일링할 때만 잠깐 뜨거운 바람을 쓰는 게 좋아요.
머리를 말릴 때는 두피 먼저, 머리카락은 나중에 말리는 게 좋습니다. 두피가 눅눅하면 세균 번식도 쉽고, 각질이 생길 수 있거든요. 미지근한 바람으로 두피 먼저! 꼭 기억하세요.
최신기사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
-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Fashion
ALWAYS TOGETHER
2023.09.14by VOGUE PROMOTION
-
Fashion
오니츠카타이거,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2024 봄/여름 컬렉션 발표
2023.09.23by VOGUE PROMOTION
-
셀러브리티 스타일
톤 맞춤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카이아 거버 커플의 데이트 룩
2023.09.21by 오기쁨
-
뷰티 트렌드
테일러 힐에게 배우는 쇼트커트 스타일링
2023.09.16by 김초롱
-
셀럽 뉴스
천천히, 황홀하게! 뷔의 '슬로우 댄싱'
2023.09.08by 오기쁨
-
패션 뉴스
“다시 구찌와 사랑에 빠졌으면 해요” – 사바토 데 사르노가 그리는 구찌의 미래
2023.09.25by 안건호, Nicole Phel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