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우유 대신 두유!

daily issue

다이어트, 우유 대신 두유!

2021-05-26T18:13:28+00:00 2021.05.26|

다이어트할 때 건강을 위해 우유를 챙겨 마시곤 하는데요. 우유 대신 두유는 어떨까요? 두유는 포만감도 주고, 적당히 단맛이 느껴져서 먹기에도 부담이 없죠. 또 칼로리도 낮고요.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두유, 파헤쳐봅시다!

질 좋은 단백질

두유는 콩이 주원료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유 속 콩 단백질은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기 때문에 완전식품으로 불리죠. 또 일반 단백질보다 지방 함량도 적어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두유 속 단백질은 아디포넥틴 분비를 늘려 지방 대사를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디포넥틴은 체중 감량를 돕는 착한 호르몬으로도 알려져 있죠. 

불포화지방산이 많다

우유와 두유의 차이점이 있죠. 우유는 포화지방산, 두유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 우유의 포화지방은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고, 나머지는 중성지방 형태로 저장되기 때문에 많이 마시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유는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 비만이나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소화가 잘된다

우유만 마시면 탈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유당 불내증 때문에 소화가 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유는 우유에 비해 탈이 날 염려가 적은 편이죠. 대두 단백질이 소화가 쉽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우유 한 잔 마셨다가 하루 종일 속이 불편했다면, 두유로 대체해보세요.

빈혈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할 때는 아무래도 식이 조절을 하다 보니 빈혈이 오기 쉬운데요, 두유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우유보다 10배나 철분이 많이 들어 있고, 엽산과 아연 등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아무리 좋다 해도 과다 섭취하면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겠죠. 두유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200ml. 적당한 운동과 함께 식이 조절을 하면서 두유를 마신다면 균형 잡힌 다이어트를 이어갈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