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발을 예뻐해주세요

daily issue

여름에는 발을 예뻐해주세요

2021-07-07T12:04:35+00:00 2021.07.07|

덥고 습한 여름, 노출이 많아지는 만큼 신경 쓸 부분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셀프케어를 잘해야 하는 부위는 바로 발입니다.

지금 내 발은 관리가 잘되어 있는지 한번 볼 타이밍!

각질이 우수수

샌들과 슬리퍼의 계절입니다. 그런데요, 발에서 새하얀 각질이 우수수 떨어진다면? 생각만 해도 고개를 가로젓게 되죠. 발 관리의 가장 기본은 각질 관리입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따뜻한 물에 발을 불린 상태에서 각질 제거 스크럽이나 도구를 이용해 살살 문질러 벗겨내면 됩니다. 그리고 풋 크림을 잘 발라 보습을 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풋 마스크를 사용하면 매끈한 발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톱은 잘 깎아야

여름에는 페디큐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톱에 젤을 얹거나 매니큐어를 칠하면 얼마나 길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데요, 발톱은 깎을 때 모양을 잘 잡아야 합니다. 잘 깎은 발톱이 열 페디 안 부럽죠. 발톱은 일자로 깎는 게 좋습니다. 끝을 둥글게 깎으면 발톱이 발가락을 파고들 수 있기 때문이죠.

냄새를 잡자

발바닥에는 약 25만 개의 땀샘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흘리는 땀의 약 20%가 발바닥에서 발생합니다. 발에는 여러 종류의 세균도 살고 있는데요, 땀이 나면 각질층이 붇고, 거기에 세균이 침투하면서 악취가 납니다. 평소에 발을 씻고 발가락 사이를 잘 말리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유난히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식초를 한두 방울 섞은 물에 발을 잠시 담갔다가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풋 파우더는 발이 깨끗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도움이 됩니다. 땀에 젖은 상태에서 뿌렸다가는 오히려 냄새가 더 날 수도 있어요.

물집은 조심히

여름에는 샌들이나 플립플롭을 잘못 신었다가 발에 물집이 잡히는 경우가 많죠. 만약 작은 상처가 아니라 커다란 물집이 잡혔다면, 깨끗하게 씻은 후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물집을 일부러 터트리려고 바늘로 찌르거나, 손으로 누른다면 오히려 곪을 수 있으니 손대지 마세요. 만약 물집이 터졌다면 깨끗이 씻고 바셀린을 살짝 바른 다음 밴드를 붙이는 게 좋습니다.